SLM의 결과 유형

SLM의 3D 인쇄 해석은 변위, 플라스틱 변형, von Mises 응력, 정상 온도 및 온도에 대한 결과를 생성합니다.

변위

변위 결과 유형은 3D 인쇄 과정에서 모델이 얼마나 많이 변위 또는 편향하는지 보여줍니다. 모델에서 가장 진한 오렌지색으로 된 영역에는 가장 많은 변위가 있습니다.



변위 결과를 검토할 때, 변위의 크기 순서와 변형 형태가 적절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변형 모양을 보려면 해석 결과 탐색기에서 애니메이션 도구를 사용하십시오.

플라스틱 변형

플라스틱 변형 결과 유형은 어느 파트가 수율 한계를 초과하고 변형되기 시작했는지 보여줍니다. 진한 주황색 영역은 가장 큰 변형이 있는 영역을 나타냅니다.

von Mises 응력

von Mises 응력 결과를 사용하여 파트 성능과 내구성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주황색/빨간색으로 표시된 영역이 최대 응력을 초과했습니다.



정상 온도

이 결과 유형은 특정 노드의 실제 온도를 보여줍니다. 가장 높은 온도는 빨간색으로 표시되고 가장 차가운 온도는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정상 온도는 평균 요소 온도보다 극단적일 수 있습니다.



온도

이 결과 유형은 인쇄 프로세스가 완료된 후 파트에서 가장 높은 온도(빨간색/주황색)가 있는 파트와 가장 차가운 온도(파란색/녹색)가 있느 파트를 나타냅니다. 온도는 정상 온도와는 반대로 각 요소의 평균으로 계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