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M 해석 실행

선택한 인쇄 파트에 대한 SLM 적층 가공 해석을 실행합니다.

선택적 레이저 용융 해석을 실행하기 전에 먼저 인쇄할 파트를 선택하고 프린터를 설정하고 파트 방향과 지지부를 정의해야 합니다.
  1. 해석 아이콘에서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프로세스 매개변수를 지정합니다. 빠르게/정확하게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속도와 정확도 사이에서 환경설정을 지정합니다.
  3. 실행을 클릭해서 해석을 시작합니다.
    모델의 복잡성과 정확도 설정에 따라 실행 완료에 몇 분에서 몇 시간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실행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해석 아이콘 위로 녹색 플래그가 나타납니다. 실패하면 빨강 플래그가 나타납니다.
  4. 녹색 플래그를 클릭하거나 실행 상태 창에서 실행 이름을 두 번 클릭해서 결과를 표시합니다.
팁:
  • 해석 아이콘의 을 클릭해서 실행 상태를 표시합니다. 처리 중이거나 보지 않은 실행은 실행 상태 테이블에 나타납니다.
  • 해석 아이콘의 을 클릭해서 실행 이력을 봅니다. 이전에 확인한 실행은 실행 이력 테이블에 표시됩니다.
  • 아이콘은 실행이 완료되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모든 결과 유형은 아니지만 일부는 사용 가능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해석을 실행해서 완전한 결과를 생성해야 합니다.
  • 복수의 실행을 보려면,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실행을 클릭한 다음, 바로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수의 실행이 동일한 파트와 관련되어 있는 경우, 모델링 창에서 해당 파트에 대한 가장 최근의 실행에서 가져온 실행이 활성화될 것입니다.
  • 실행이 저장된 디렉토리를 열려면, 실행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실행 폴더 열기]를 선택합니다.

프로세스 매개변수

프로세스 매개변수는 시뮬레이션 종료시 사용 가능한 결과 유형과 처리 시간 및 결과 정확도에 영향을 줍니다.

해석 유형
해석 유형에 따라 시뮬레이션 종료시 사용할 수 있는 결과 유형이 결정됩니다. 고유 변형률을 선택하면 변위 및 Von Mises 응력에 대한 결과가 생성됩니다. 순수 열을 선택하면 온도 및 정상 온도에 대한 결과가 생성됩니다. 열기계를 선택하면 변위, 플라스틱 변형 및 von Mises 응력에 대한 결과도 생성됩니다. 고유 변형률 및 열기계적 해석은 더 많은 수의 결과 유형 때문에 더 많은 처리 시간이 필요하므로 열 해석이 훨씬 빠릅니다.
주: 속도, 레이저 출력, 분말 흡수, 냉각 시간빠르게/정확하게 슬라이더는 고유 변형률 분석 유형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지부 두께, 보정고유 변형률 벡터지는 순수 열 및 열기계 분석 유형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속도
3D 프린터 레이저의 속도입니다. 이 정보는 프린터 모델에 고유하며 3D 프린터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레이저 전력
3D 프린터 레이저의 전력입니다. 이 정보는 프린터 모델에 고유하며 3D 프린터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지지부 두께(고유 변형만 해당)
인쇄된 지지부의 외부 쉘 두께입니다. 번호는 사용 중인 프린터에 따라 다릅니다.
보정(고유 변형만 해당)
드롭다운 메뉴에서 사용 가능한 보정을 선택하려면 이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분말 층 두께
분말형 3D 프린팅 프로세스의 경우 이는 인쇄 베드에 분배되어 있는 분말 층의 두께를 나타냅니다. 이 정보는 프린터 모델에 고유하며 3D 프린터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분말 흡수

z-방향의 분말 흡수는 분말의 특성입니다. 재료 및 입자의 크기와 입자 형상뿐만 아니라 확산 후 입자 분포에 따라 달라집니다.

에너지 분말 흡수는 실제로 분말를 녹이기 위해 사용되는 에너지의 일부이며 나머지는 반사되어 손실됩니다. 또한, 레이저 분말 상호 작용의 효율성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분말 흡수를 알 수 없는 경우, 활성화시 온도가 용융 풀의 온도에 근접하도록 보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티타늄의 경우 용융 온도는 약 1800K이며, 용융 풀의 온도는 2300K에 가깝습니다. 순수 열 팽창은 올바른 값을 신속하게 결정할 때 도움이 됩니다.

냉각 시간
냉각 시간은 베이스 플레이트에서 절단하기 전에 파트를 냉각하기 위해 인쇄 후에 필요한 시간입니다. 이 정보는 프린터 모델에 고유하며 3D 프린터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베이스 온도
프린터 베이스 플레이트의 온도입니다.
고유 변형 벡터(고유 변형만 해당)
이것은 구성 요소 [XX, YY, ZZ, XY, XZ, YZ]가 있는 벡터 형식으로 작성된 대칭 텐서를 나타냅니다. 이 필드의 값은 재료가 냉각될 때 모든 방향에서의 수축을 나타냅니다.
주: 이 매개변수는 보정 옵션이 선택되지 않은 고유 변형률 해석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평균 두께
시뮬레이션 결과는 복셀 메쉬로 표시됩니다. 메쉬의 평균 두께 또는 요소 크기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요소 크기
요소 크기로 복셀 메쉬를 정의하도록 선택한 경우 길이와 높이를 입력하십시오. 일반적으로 1 x 1mm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셀 크기를 줄이면 정확도가 향상되지만 해석 시간이 증가합니다.
빠르게/정확하게
슬라이더를 끌어 놓아서 시뮬레이션에 대한 속도와 정확도 사이의 원하는 균형을 설정하십시오. 솔버를 실행할 때 서로 다른 숫자 매개변수를 사용하는 빠르게, 중간 및 정확하게의 3개 위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