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인더 소결 해석 실행

선택한 인쇄 파트에 대해 바인더 소결 해석을 실행합니다.

바인더 소결 해석을 실행하기 전에 먼저 인쇄할 파트를 선택하고 오븐을 설정하고 파트 방향을 정의하고 세터를 만들어야 합니다.
  1. 해석 아이콘에서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프로세스 매개변수를 지정합니다.
  3. 실행을 클릭하여 해석을 시작합니다.
    모델의 복잡성과 분석 설정에 따라 실행 완료에 몇 분에서 몇 시간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실행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해석 아이콘 위로 녹색 플래그가 나타납니다. 실패하면 빨강 플래그가 나타납니다.
  4. 녹색 플래그를 클릭하거나 실행 상태 창에서 실행 이름을 두 번 클릭하여 결과를 표시합니다.
팁:
  • 해석 아이콘의 을 클릭하여 실행 상태를 표시합니다. 처리 중이거나 보지 않은 실행은 실행 상태 테이블에 나타납니다.
  • 해석 아이콘의 을 클릭하여 실행 이력을 봅니다. 이전에 확인한 실행은 실행 이력 테이블에 표시됩니다.
  • 아이콘은 실행이 완료되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모든 결과 유형은 아니지만 일부는 사용 가능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해석을 실행해서 완전한 결과를 생성해야 합니다.
  • 복수의 실행을 보려면,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실행을 클릭한 다음, 바로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수의 실행이 동일한 파트와 관련되어 있는 경우, 모델링 창에서 해당 파트에 대한 가장 최근의 실행에서 가져온 실행이 활성화될 것입니다.
  • 실행이 저장된 디렉토리를 열려면, 실행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실행 폴더 열기]를 선택합니다.

프로세스 매개변수

프로세스 매개변수는 시뮬레이션 종료시 사용 가능한 결과 유형과 처리 시간 및 결과 정확도에 영향을 줍니다.

기본 사항

해석 유형
수축 해석 또는 보상 해석을 선택합니다. 보상 해석은 예상되는 변형/밀도에 대한 최적의 보상을 찾기 위해 여러 번 반복 실행합니다.
최대 반복
솔버가 실행할 최대 반복 횟수를 입력합니다. 기본값은 3입니다.
편차 허용치
허용 편차의 제한값을 입력합니다. 파트의 편차가 이 허용치에 도달하면 시뮬레이션이 종료됩니다. 편차 허용치는 보상 해석에만 나타납니다.
파트 스케일 인자
예상되는 수축을 보상하기 위해 파트의 치수를 조정합니다.
중력 효과 포함
계산에 중력을 포함시킬 것인지 여부를 솔버에 알려줍니다. 기본적으로 중력이 포함됩니다.
최대 고밀화 후 시뮬레이션 중지
이 옵션을 선택하면 파트가 최대 상대 밀도에 도달할 때 솔버가 시뮬레이션을 중지합니다.
온도 계산 건너뛰기
이 상자를 선택한 경우, 솔버가 개방형 곡선을 기반으로 온도를 지정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솔버는 에너지 방정식을 풀어서 온도를 계산합니다.
오븐 온도
시뮬레이션 시작 후 초 단위로 측정된 특정 시점에서 오븐의 온도를 설정합니다.

고급

메쉬
메쉬를 미세, 중간 또는 거침으로 설정하거나 사용자 지정 메쉬를 정의합니다.
시간 설정
각 시간 단계의 기간을 초 단위로 입력합니다.
시뮬레이션 시작 온도
시뮬레이션을 시작할 온도를 설정합니다. 이것은 시뮬레이션 종료 온도와 함께 사용되어 시뮬레이션의 일부 파트에서만 해석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종료 온도
오븐에서 해석을 위한 최종 온도를 설정합니다. 솔버는 온도 곡선을 고려하고 온도가 내려가는 추세일 때 해석을 종료합니다.
마찰 계수
파트와 빌드 플랫폼 간의 마찰을 정의합니다. 이는 파트의 변형에 영향을 줍니다.
이완 매개변수
이 매개변수는 보상 해석 중 각 반복에 적용되는 보상을 제어합니다. 시뮬레이션에서 보정 계수를 변경하려면 0.1에서 10 사이의 값을 입력합니다. 보상 해석에서만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