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부

3D 인쇄에 필요한 지지부를 작성 및 분할합니다.

파트를 3D 인쇄할 때, 각도가 45도 미만인 파트의 표면에는 인쇄 과정에서 지지부 재료를 추가해야 합니다. 방향 또는 지지부 도구를 선택하면 이 영역이 노란색으로 강조 표시됩니다.

지지부 도구를 사용해서 다음 작업이 가능합니다.

  • 지지부 자동 생성 및 편집
  • 특정 영역에서 수동으로 지지부 생성
  • 3D 인쇄에 가장 적합하게 배치하도록 지지부를 이동 및 분할
주: 기존 파트를 지지부로 지정하려면 파트 인쇄 도구의 위성 아이콘을 사용하십시오.

지지부 자동 생성

후처리 과정에서 제거될 재질이 있는 파트에 대한 지지부를 자동 생성합니다.

필수 구성 요소: 3D 인쇄를 위해 파트를 준비하고 방향을 조정합니다.
  1. 지지부 아이콘에서 지지부 만들기 도구를 선택합니다. Inspire 인쇄하기 전에 편집하고 구성해야 하는 지지부 미리보기를 자동 생성합니다.
  2. 지지부 미리보기를 선택해서 편집합니다. 선택한 지지부가 빨간색으로 강조 표시됩니다.
  3. 지지부 유형을 선택하고 원하는 매개 변수를 설정하여 지지부를 구성합니다.
    지지부 유형 구성 옵션
    블록 패턴, 팁 및 구멍을 구성합니다.

    로드 패턴과 팁을 구성합니다.

    H-셀 패턴, 셀 및 팁을 구성합니다.

    트리 패턴, 분기 및 팁을 구성합니다.

  4. 생성을 클릭해서 지지부를 작성합니다.
  5.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팁:
  • 지지부 마이크로 대화 상자에서 매개 변수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매개 변수의 기능을 설명하는 툴팁을 볼 수 있습니다.
  • 환경설정에서 최소 지지부 면적 옵션을 사용해서 지지부가 생성되어야 하는 가장 작은 면적을 정의합니다. 이보다 작은 면적은 작은 크기 때문에 자체 지지되는 것으로 간주되며, 언더컷 각도로 인해 일반적으로 필요한 경우라도 지지부 미리보기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수동으로 지지부 생성

특정 요구 사항에 따라 파트의 영역에 수동으로 지지부를 생성합니다.

필수 구성 요소: 3D 인쇄를 위해 파트를 준비하고 방향을 조정합니다.
  1. 지지부 아이콘에서 수동 지지부 도구를 클릭합니다.
  2. 핀 지지부를 미리 볼 표면을 선택합니다.
  3. 지지부를 선택해서 편집합니다.
  4. 마이크로 대화 상자에서 아이콘을 사용해서 지지부 형상을 정의합니다. 옵션은 십자형, 플러스 형, 정사각형 및 원형입니다.

  5. 직경을 입력합니다.
  6. 생성을 클릭합니다.

지지부 분할

지지부를 나누고 파티션을 인쇄 베드와 접촉하도록 옮깁니다.

경우에 따라 자동으로 생성된 지지부가 파트의 구멍이나 실제로 인쇄할 수 없는 다른 위치에 나타납니다. 이러한 지지부는 인쇄 베드와 접촉하도록 분할 및 이동되어야 합니다.
  1. 지지부 아이콘에서 지지부 만들기 도구를 클릭합니다.
  2. 분할하려는 지지부를 선택합니다.
  3. 마이크로 대화 상자의 분할 아이콘을 클릭해서 프린터 베드에 투영된 지지부를 볼 수 있습니다.
  4. 지지부의 투영된 그림자를 통해 분할 선을 그리려면 프린터 베드를 두 번 클릭합니다. 파티션 선은 빨강 점선으로 나타납니다.
  5.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분할 선의 생성을 종료합니다. 종료시 지지부가 자동으로 분할됩니다.
  6. 마이크로 대화 상자에서 이동 도구를 사용하여 분할된 섹션을 파트로부터 떨어지도록 끌어서 인쇄 베드와 접촉하도록 합니다.
  7. 모든 지지부가 적층 가공이 가능한 위치에 배치되도록 절차를 반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