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 탐색기

힘 탐색기를 사용하여 모션 해석에서 힘 및 토크 벡터가 보이도록 하십시오.

이 도구는 모션 리본의 실행 그룹 라벨을 클릭해서 액세스 가능합니다.



그림 1. 힘 탐색기

실행 중에 또는 결과를 재생할 때 조인트, 모터, 모션 컨택 및 기타 엔티티에 대해 시각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프리젠테이션 및 디버깅뿐만 아니라 메커니즘에서 부하의 발생 방법을 이해할 때 유용합니다.

옵션 표시

옵션 표시를 사용하면 각 엔티티의 가시성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힘 탐색기는 모델 탐색기에서 숨겨진 엔티티에 대한 벡터를 그리지 않습니다.



그림 2. 힘 탐색기
힘 보이기
모션 실행에서 모든 ​​힘을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토크 보이기
모션 실행에서 모든 토크를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텍스트 표시
힘 및 토크와 관련된 숫자 값을 표시하거나 숨 깁니다. 컨택 힘에서 힘의 합 옵션을 선택하지 않은 경우 모션 컨택이 숫자 값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항상 위에 보이기
항상 지오메트리 위에 그려지는 힘 또는 토크 벡터를 표시합니다.
암묵적 조인트 보이기
암시적 조인트와 관련된 모든 힘 및 토크 벡터를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엔티티 버튼을 사용하여 특정 모션 엔티티와 관련된 힘/토크의 가시성을 토글합니다. 버튼의 수는 모델에 있는 모션 엔티티의 유형에 따라 변경되며, 해석이 실행되는 동안 토글될 수 있습니다.
팁:
  • 많은 수의 벡터와 텍스트를 표시하면 애니메이션 재생 속도가 느려질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 조인트의 엔티티 버튼은 그려지는 벡터의 수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꺼져 있습니다.
  • 컨트롤러 유형이 가벼운 구속인 모터 또는 액추에이터의 경우에는 힘/토크 벡터가 그려지지 않습니다.
  • 모션 결과를 검토할 때, 힘 및 토크 벡터를 플롯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힘 탐색기를 도킹하거나 도킹 해제할 수 있습니다.

컨택 힘

컨택 힘 섹션에서는 모션 컨택 힘의 가시성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림 3. 컨택 힘
힘의 합
이 옵션은 다수의 힘 벡터를 동등한 힘/토크 조합으로 변환합니다. 이 옵션의 선택 표시가 해제된 경우에는 숫자 값이 보고되지 않습니다.
  • 컨택 영역에서(기본값): 파트의 다른 영역에서 발생하는 컨택을 전달하기 위해 최소 세트의 화살표가 사용됩니다.
  • 중력의 중심에서: 컨택하는 파트의 중력 중심에 힘과 토크 화살표 쌍이 그려집니다.
법선력 보이기
컨택 법선력 구성 요소를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접선력 보이기
컨택 마찰력 구성 요소를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면 보이기
법선 벡터 화살표의 바닥에 그려지는 평면을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벡터 밀도
슬라이더를 사용해서 컨택 영역에 대해 그려지는 벡터의 수를 줄입니다. 값 1은 모든 벡터를 표시하고 값 0은 하나를 벡터를 표시합니다.
출력 단계 표시 전용
모션 컨택 결과는 일반적으로 컨택 시각화를 위한 출력 단계 사이의 중간 프레임이 산재되어 있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여 중간 프레임을 표시하지 않고 출력 단계 만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재생 출력 프레임 사이의 일정한 시간 간격을 원할 때 유용합니다.
컨택 이벤트로 이동
애니메이션 재생이 일시 중지되는 경우, 이전, 다음 또는 마지막 컨택 이벤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전 또는 다음 버튼을 누르고 있는 경우에는 자동으로 반복됩니다.

고급 옵션

고급 옵션을 사용하면 모션 컨택 힘과 토크를 스케일하고, 모션 또는 반동력을 표시할 것인지 여부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그림 4. 고급 옵션
힘 스케일
슬라이더를 드래그하여 모델에 상대적인 힘 벡터를 스케일합니다.
힘 길이 스케일
슬라이더를 끌어서 힘 벡터의 길이를 변경합니다.
힘 반경 스케일
슬라이더를 끌어서 힘 벡터의 반경을 변경합니다.
토크 스케일
슬라이더를 드래그하여 모델에 상대적인 토크 벡터를 스케일합니다.
작용 또는 반작용
작용력, 반동력, 또는 둘 다 표시할 것인지 여부를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