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트 마찰

이제는 속성 편집기를 사용하여 마찰 효과에서 발생하는 힘을 강체 조인트의 모션 해석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마찰 계수(정적 및 동적)를 지정하고 마찰 저항 및 정지 마찰 효과를 모델링할 수 있는 기타 모델 매개변수를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조인트 마찰은 다음 조인트 유형 중 하나를 가진 강체 조인트에 한해 사용 가능합니다. 핀, 슬라이딩 핀, 힌지, 원통형, 볼 및 소켓, 병진운동.

  1. 조인트를 선택하고 F3을 눌러 속성 편집기를 엽니다.
  2. 조인트 작동을 강체로 설정합니다.
  3. 마찰 활성화를 선택합니다.
  4. 효과 유형의 경우, 정지 마찰과 슬라이딩을 모두 포함시킬 것인지, 또는 이 중 하나만 포함시킬 것인지 선택합니다.
  5. 정적 해석에 대한 활성화 마찰 효과를 적용할 것인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6. 포함할 입력 힘을 선택합니다.
팁: 플롯 컨텍스트 메뉴에서 마찰 관련 결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인트 마찰 속성

조인트 마찰 속성은 속성 편집기에서 변경할 수 있지만, 마찰 효과에 대한 지식이 적절하게 사용되어야 합니다.

Altair Inspire Motion은 마찰에 LuGre(Lundt-Grenoble) 모델을 사용합니다. 관련된 속성은 모션에 대한 마찰, 마찰 효과 및 입력 힘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그림 1. 조인트 마찰에 대한 속성 편집기

모션에 대한 마찰

마찰 활성화
선택해서 속성 편집기에서 기타 마찰 관련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마찰 활성화 옵션은 조인트 동작 옵션이 강체로 설정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지오메트리 매개변수 자동 계산
이 옵션은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핀 반경, 마찰 아암 및 굽힘 아암과 같은 지오메트리 매개변수의 치수를 수동으로 입력하려면 이 기능을 비활성화하십시오.

마찰 효과

효과 유형
마찰 효과를 지정합니다. 기본적으로 정적 및 동적 마찰을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정지 마찰 전용 옵션은 정적 마찰만 사용하지만, 슬라이딩만 옵션은 동적 마찰만 사용합니다.
정적 계수
조인트의 정적 마찰 계수(µs)를 지정합니다.
동적 계수
조인트의 동적 마찰 계수(µd)를 지정합니다.
정지 마찰 전이 속도
마찰 효과가 동적 마찰에서 정적 마찰로 전환되는 조인트 속도를 지정합니다.
정적 해석에 대한 활성화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정적 동작 해석을 실행할 때 마찰 효과를 적용하려면 이 옵션을 선택합니다.

입력 힘

마찰 모델에 대한 입력 힘을 지정합니다. 사용 가능한 옵션은 조인트 유형에 따라 변경되며 예비하중, 반동력, 굽힘 모멘트 및 비틀림 모멘트 등이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