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체 모드 검토

해석 결과 탐색기를 사용하여 유연체 모드를 검토하고 애니메이션합니다.

유연체 모드를 검토하려면 먼저 유연체를 하나 이상 생성해야 합니다.

  1. 유연체 모드 검토 도구를 선택합니다.

  2. 유연체 모드를 검토할 유연 파트를 선택하십시오. (유연 파트는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3. 변위를 보려면 해석 결과 탐색기에서 유연체 모드를 선택합니다.
  4. 애니메이션 툴바에서 버튼을 클릭해서 모션 해석을 검토합니다.
팁:
  • 국부 변형, 응력 및 변형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는 유연체 결과 검토를 참조하십시오.

애니메이션 툴바

애니메이션 툴바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재생, 녹화 및 구성합니다.



그림 1. 애니메이션 툴바
애니메이션 설정
클릭해서 애니메이션 설정을 엽니다.
재생 및 녹화/녹화 중지
버튼을 클릭하여 결과의 녹화를 시작합니다. 아이콘이 빨간색으로 변경되면서 녹화 중임을 나타냅니다. 아이콘을 다시 클릭해서 녹화를 중지합니다.
애니메이션 시작/애니메이션 일시정지
버튼을 클릭해서 애니메이션을 시작하거나 일시정지합니다. 화살표 버튼을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에서 처음 또는 마지막 프레임으로 이동합니다.
처음/이전/다음/마지막 단계로 이동
이 버튼을 사용하면 애니메이션을 프레임 단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전 또는 다음 버튼을 누르고 있는 경우에는 자동으로 반복됩니다. 프레임을 건너뛰려면 애니메이션 설정에서 증가 단위 기능을 사용하십시오. 이 기능을 일시적으로 무시하려면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있으십시오.
슬라이더
툴바에서 슬라이더를 끌어 놓아서 해석이 진행되는 동안 특정 점을 표시합니다. 화살표 키를 사용해서 애니메이션을 프레임 단위로 이동합니다.
현재 단계
현재 시간 또는 프레임을 표시합니다. 또한, 값을 입력해서 가장 가까운 시간/프레임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연결 결과(스트럭쳐에만 해당)
패쓰너에서 반동력을 추출하려면 클릭하십시오. 이 옵션은 스트럭쳐 해석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프레임을 새 디자인 위치로 설정(모션 해석에만 해당)
클릭해서 메커니즘의 현재 위치를 다음 실행을 위한 모델 시작 점으로 사용합니다. 이 옵션은 모션 해석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롯 관리자(모션 해석에만 해당)
플롯 관리자를 열어서 모션 결과 데이터를 찾아서 플롯하고, 크로스 플롯(데이터 대 데이터)을 만들고, 페이지를 다른 레이아웃으로 정의하고, 정의한 플롯을 재사용할 템플릿으로 저장합니다. 이 옵션은 모션 해석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형 모드 테이블 표시(모션 선형 해석에만 해당)
선형 모드 테이블을 열어서 고유 진동수와 감쇠비가 있는 복소수 형식의 선형 해석 결과를 봅니다. 이 옵션은 선형 모션 해석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 애니메이션 툴바에 있는 자동 반복 기능의 이전 및 다음 버튼을 사용하면 버튼을 누른 상태로 애니메이션을 프레임 단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니메이션 설정에 뒤로 재생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옵션 표시

해석 결과를 볼 때 모델링 창에 표시되는 내용을 결정합니다. 초기 형상, 하중 및 지지부, 변형 및/또는 곡면을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옵션 설명 참고
초기 형상 보이기/숨기기 초기 형상을 참조용으로 표시하고 숨깁니다.  
모든 하중 및 지지부 보이기/숨기기 하중 및 지지부를 보이고 숨깁니다. 현재 하중 및 지지부만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이형 상태 보이기/숨기기 이형 형상을 참조용으로 표시하고 숨깁니다.  
곡면 보이기/숨기기 곡면을 표시하고 숨깁니다.  
옵션
  • 애니메이션 중 보간: 결과 윤곽을 애니메이션합니다.
  • 블렌드된 곡면: 블렌드된 곡면과 블렌드되지 않은 곡면 사이를 토글합니다.
  • 요소 곡면: 노드가 아니라 요소를 기준으로 윤곽선을 표시합니다. 이 옵션은 요소를 기반으로 하는 결과 유형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 벡터 플롯: 변위 결과 유형의 방향 벡터를 표시합니다.
  • 부드러운 래티스: 래티스 최적화 결과의 경우, 래티스 빔 사이에 반경을 작성합니다.
 
요소 보이기/숨기기 요소 엣지를 보이고 숨깁니다. 이 아이콘은 해석 탐색기가 활성화된 경우에만 모델링 창의 왼쪽 하단에 있는 뷰 컨트롤 아래에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