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에 대한 해석 결과 유형

Inspire 일반 모드 및 버클링 모드 해석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형의 선형 정적 해석 결과를 제공합니다.

선형 정적 해석

선형 정적 해석은 모델의 응력 및 변위를 이해하는 과정입니다. Inspire에서 해석을 실행하는 경우, 각 로드 케이스에 대해 다양한 선형 정적 해석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해석 유형에는 변위, 안전율, 항복율, 인장과 압축, 최대 전단 응력, Von Mises 응력, 주요 및 보조 응력이 포함됩니다.

또한, 컨택 해석은 접촉하는 컨택이 모델에 있고 해석 실행 창에서 분리와 슬라이딩이 선택된 경우에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정규 모드 해석

모든 물리적 객체는 자체적으로 진동하는 정규 모드라고 하는 고유진동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석 실행 창에서 정규 모드를 선택해서 파트의 정규 모드를 해석할 수 있습니다.

정규 모드는 해석 결과 탐색기에서 모드에 나열된 모드와 함께 로드 케이스로 나타납니다. 모드를 클릭해서 해당 모드의 변위 또는 변형 에너지 밀도를 보십시오.

정규 모드를 해석할 때, 각 모드에 대한 고유 주파수가 적절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자유 진동 해석에서(지지부가 없음), 모델의 모든 파트는 일관성 있도록 함께 이동해야 합니다. 어떠한 파트도 다른 파트와 개별적으로 이동해서는 안됩니다. 지지부가 사용되는 경우, 모델의 각 영역은 구속조건이 주어지는 경우에 적절하게 이동해야 합니다.

버클링 모드 해석

버클링 모드는 하중을 받는 파트가 휘거나 붕괴되는 시점을 예측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버클링 모드 해석은 OptiStruct 솔버를 사용하는 경우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해석 결과 탐색기의 버클링 하중율에 표시된 값에 따라 선택된 모드에 대해 파트가 버클될 것인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가해진 하중을 이 값에 곱하면 각 로드 케이스에 대해 파트가 버클되도록 하는 하중율을 결정할 수 있게 됩니다. 버클링 모드를 선택하면 로드 케이스가 자동으로 작성됩니다.

1 < 하중율

파트는 주어진 값을 사용해서 버클되지 않습니다.

0 < 하중율 < 1

파트는 주어진 값을 사용해서 버클됩니다.

-1 < 하중율 < 0

하중이 역전된 경우에 파트가 버클됩니다.

하중율 < -1

하중이 역전된 경우에 파트가 버클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