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방향 분할 탈형

분할 탈형 방향은 주형 절반 사이의 분리 판이 디자인 영역 내부에 있는 경우에 사용되는 제조 구속조건의 유형입니다.



주조 또는 제조 방법으로 파트를 제조하려는 경우, 최적화된 형상은 파트가 형성된 후에 분리되는 절반의 주형으로 나뉠 수 있어야 합니다. 분할 탈형 방향은 주형 절반 사이의 분리 판이 디자인 영역 내부에 있는 경우에 사용됩니다. 주형의 양쪽 절반이 화살표 방향으로 디자인 영역에서 당겨져서 분리됩니다. 이 경우, 주형의 양쪽 절반이 전체 디자인 영역이 아니라 섹션만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약간 다른 결과가 나옵니다. 디자인 영역에서 분할 탈형 방향을 결정할 때, 옵티마이저는 탈형 방향을 따라 분리면의 최적 위치를 결정합니다. 디자인 영역 내에 분리면의 위치를 지정하지 않습니다.

분할 탈형 방향은 최적화에는 유효하지만 해석에는 유효하지 않습니다.

양 방향 탈형 적용

양 방향 탈형 도구를 선택하고 디자인 영역을 클릭해서 양 방향 탈형 구속조건을 적용합니다.

  1. 스트럭쳐 리본의 형상 제어 아이콘에서 탈형 방향 도구를 선택합니다.


  2. 2차 리본에서 양 방향 탈형 도구를 선택합니다.


  3. 디자인 영역을 클릭해서 분할 탈형 방향을 적용하십시오.
    세 개의 직교 면 세트와 함께 마이크로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활성 면은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4. 면을 선택해서 탈형 방향을 지정합니다.
  5.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팁:
  • 마이크로 대화 상자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최적화된 파트의 내부 공간을 제거합니다.
  • 파트를 장애물로 지정하려면 마이크로 대화 상자의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분할 탈형 방향



그림 1. 디자인 영역


그림 2. 분할 방향이 적용된 상태로 최적화된 형상


그림 3. 분할 방향이 적용되고 구멍이 없는 상태로 최적화된 형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