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탬핑

제조 공정에 주조보다는 스탬핑이 필요한 경우에는 스탬핑 구속조건이 사용되어야 합니다.

파트 컨텍스트 메뉴에서 스탬핑 구속조건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조 공정에 주조보다는 스탬핑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런 유형의 구속조건이 사용되어야 합니다. 스탬핑 구속조건을 적용한 디자인 영역에서 최적화를 실행하는 경우, 프로그램은 음의 구배 각도와 내부 공간을 방지하면서 일정한 두께의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스탬핑 구속조건을 적용할 때 마이크로 대화 상자에서 구멍 없음 옵션을 지정해서 내부 공간을 없애야 합니다. 스탬핑 구속조건은 최적화에는 유효하지만 해석에는 유효하지 않습니다.

스탬핑 구속조건 적용

디자인 영역을 클릭하고 컨텍스트 메뉴를 사용해서 스탬핑 구속조건을 적용합니다.

  1. 모델링 창 또는 모델 브라우저에서 디자인 영역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2. 컨텍스트 메뉴에서 형상 제어 > 스탬핑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디자인 영역에 파란색 사각형이 나타나면서 스탬핑 구속조건에 대한 활성 면을 표시합니다.
  3.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해서 컨텍스트 메뉴를 종료합니다.
  4. 모델링 창에서 스탬핑 구속조건을 두 번 클릭해서 편집 모드로 들어갑니다.
    세 개의 직교 면 세트와 함께 마이크로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활성 면은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5. 표면을 선택해서 스탬핑 방향을 지정합니다.
  6.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팁:
  • 마이크로 대화 상자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최적화된 파트의 내부 공간을 제거합니다.

스탬핑 예



그림 1. 디자인 영역


그림 2. 스탬핑이 적용된 상태로 최적화된 형상


그림 3. 스탬핑이 적용되고 구멍이 없는 상태로 최적화된 형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