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쓰너 및 구멍 구속조건

Inspire 는 구조에서 개선된 하중 분배를 달성할 수 있도록 패쓰너 및 원통형 구멍 지지부에 하중을 구속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구조에서 모든 볼트, 나사, 원통형 구멍 지지부 및 기타 커넥션의 최대 힘을 고르게 분배하고 제한하는 것은 정상적인 설계 활동의 일반적인 목표입니다. 형상 또는 하중 측면에서 구조가 복잡해지는 경우,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어렵습니다. 한 가지 방법은 직접 하중 경로에서 먼 곳으로 재료를 재분배함으로써 활용되지 않은 패쓰너에 더 많은 하중이 가해지도록 하는 토폴로지 최적화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작업은 속성 편집기에서 최적화 속성을 설정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림 1. 최적화 속성

최적화 속성

다음은 패쓰너 최적화 속성과 이것이 적용되는 객체 유형(괄호로 표시)의 목록입니다. F3을 눌러 속성 편집기를 엽니다.

활성(패쓰너, 원통형 구멍 지지부)
선택한 패쓰너 또는 원통형 구멍 지지부의 최적화를 활성화합니다.
허용되는 힘 자동 계산(패쓰너, 원통형 구멍 지지부)
이 값을 선택 해제하면 허용되는 축 힘 및 전단력을 수동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허용되는 축 힘(패쓰너, 원통형 구멍 지지부)

Inspire는 항목 응력 및 구멍 면적에 따라 패쓰너 또는 원통형 구멍 지지부에 허용되는 최대 응력을 자동으로 결정합니다. 허용되는 힘 자동 계산의 선택을 해제하면 허용되는 축 힘을 수동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허용되는 전단력(패쓰너, 원통형 구멍 지지부)

Inspire 는 패쓰너 또는 원통형 구멍 지지부에 허용되는 최대 힘을 자동으로 결정합니다. 허용되는 힘 자동 계산의 선택을 해제하면 허용되는 전단력을 수동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팁:
  • 대부분의 구조에서는 하중이 균일하게 가해지지 않으며 지오메트리가 비대칭인 경우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패쓰너 및 커넥션 점에 가해지는 힘에 큰 편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구조의 토폴로지를 변경하면 각 패쓰너의 하중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패쓰너 또는 패쓰너 세트에서 최대 하중을 제한함으로써, Inspire에 의해 생성되는 토폴로지는 결과적으로 발생하는 힘을 더욱 균등하게 분배해서 최대 응력을 줄이고 토크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