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력(최적화)

중력 옵션을 사용하면 최적화를 실행할 때 중력을 포함시키고 그 방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구조물에 포함된 하중의 상당 부분이 구조물의 중량을 차지하는 경우, 해석 또는 최적화를 실행할 때 중력을 포함시켜야 합니다. 빌딩 및 교량과 같은 대형 객체는 자체적인 중량을 지지해야 하므로 적용되는 중력이 있는 반면, 자체 중량으로는 휘지 않는 소형 강체 구조물에는 적용되는 중력이 없습니다.

최적화 실행 창에서 중력을 적용할 것인지 여부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1. 스트럭쳐 리본의 최적화 아이콘에서 최적화 실행을 클릭합니다.

  2. 실행 유형 및 최적화 목적을 선택합니다. 최적화 실행 창의 옵션은 사용자가 선택한 옵션에 따라 변경됩니다.
  3. 중력 옆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고 를 선택합니다.

  4. 중력의 방향을 변경하려면, 풀다운 메뉴에서 방향을 선택하십시오.

  5. 필요에 따라 실행에 대한 나머지 옵션을 설정합니다.
  6. 실행을 클릭해서 최적화를 시작합니다. 최적화 실행이 진행되는 동안, 실행 상태 창을 사용해서 이것의 상태를 모니터해야 합니다.
  7. 완료되면, 결과를 표시할 실행 이름을 두 번 클릭합니다.
팁:
  • 기본적으로 중력은 Z 축 음의 방향으로 당기는 힘이지만, 실행 옵션의 환경설정 창에서 방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최적화를 위해 중력을 적용할 때 모델에 비 디자인 영역이나 질점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는 중력이 하중을 가하기 때문에 다른 하중이 필요 없습니다. 디자인 영역만 있는 경우, 최적화를 진행하는 동안 중력을 적용하려면 모델에 힘, 압력, 토크 또는 질점을 적용해야 합니다. 다른 힘이 없는 경우, 또는 구조물의 중량에 비해 다른 힘이 매우 미약한 경우, 최적화를 실행하면 빈 구조물이 출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