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습서: Print3D 시작

3D 인쇄를 위해 파트를 준비, 방향 조정, 슬라이스, 내보내기 및 해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모델 열기

  1. F7 키를 눌러 데모 브라우저를 엽니다.
  2. First Test Print.stmod 파일을 두 번 클릭해서 모델링 창에 로드합니다.
  3. 단위 체계로 MMKS를 선택합니다.

인쇄할 파트 선택

  1. Print3D 탭의 파트 인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모델링 창에서 PolyNURBS 블록 1 파트를 선택해서 인쇄할 파트로 지정합니다.
    주: 현재 지정된 재료가 재료 데이터베이스에 존재하지 않는다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Inspire Print3D는 코어 Inspire 모듈과 동일한 재료 데이터베이스를 공유하지 않으므로 다음 단계에서 재료를 다시 지정해야 합니다.
  3. 드롭다운 메뉴에서 AluminumAISi10Mg 재료를 선택하여 인쇄 파트에 재료를 지정합니다.

프린터 구성

  1. 프린터 아이콘을 사용하여 인쇄 베드를 구성합니다.

  2. EOS_M_290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3.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구성된 3D 인쇄 베드에 파트가 나타납니다.
  4. 파트를 확대하려면 스크롤합니다.

모델 방향

  1. 방향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최대 빌드 높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올바른 방향을 얻으려면 아이콘을 두 번 클릭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 방향은 빌드 높이를 최대화해서 파트를 냉각 변형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모델 지지

  1. 지지부 아이콘에서 지지부 만들기 도구를 클릭합니다.
    Inspire는 디자인 요구 사항에 따라 구성할 수 있는 지지부 미리보기를 자동 생성합니다. 이렇게 자동 생성된 지지부는 표시된 대로 인쇄할 수 없습니다.
  2.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아래 표시된 지지부를 선택하여 편집하십시오. 선택한 지지부가 빨간색으로 변합니다.
  3. 로드 지지부 아이콘을 선택하고, 패턴 섹션을 확장하고, 핀 분리를 2.5mm로 변경합니다.
  4. 마이크로 대화 상자에서 생성을 클릭해서 지지부를 생성합니다.
    선택한 지지부 미리보기가 로드 (핀) 지지부로 변환됩니다.
  5. 이제 내부 구멍에서 2개의 지지부를 선택하고 마이크로 대화 상자의 삭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주: 일반적으로 내부 구멍에서 지지부를 재배치하지만, 첫 번째 튜토리얼에서는 그냥 삭제하고 지지부 없이 해석을 실행할 것입니다.
  6.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모델은 아래 이미지와 비슷해야 합니다.

모델 슬라이스

  1. 슬라이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슬라이더를 베이스에서 상단으로 끌어 놓아서 인쇄 레이어의 진행 상황을 검토합니다. 성공적인 적층 가공을 위해서는 층간 지오메트리의 점진적인 변화가 필요합니다.
  3. 평면도 를 클릭해서 인쇄 베드를 내려다 보는 것처럼 위에서부터 파트를 관찰합니다.
  4.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적층 가공 해석 실행

  1. 해석 아이콘에서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프로세스 매개변수를 설정합니다. 해석 유형열기계를 선택해서 사용 가능한 모든 해석 유형을 생성합니다.
  3. 슬라이더 막대를 고속으로 설정하고 다른 매개변수에 대해 기본값을 사용합니다.
  4. 실행을 클릭해서 해석을 실행합니다. 해석이 완료되면 해석 아이콘 위에 녹색 플래그가 표시됩니다.
    주: 다음 단계로 진행하기 전에 실행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지 않으려는 경우, 데모 브라우저(F7)의 Print3D 폴더에 있는 First Test Print Run.stmod 파일을 로드할 수 있습니다.

해석 결과 검토

  1. 실행이 성공적으로 완료된 경우, 해석 아이콘의 해석 결과 표시 도구를 클릭해서 해석 결과 탐색기를 엽니다.


  2. 모델링 창에 변위 결과 유형이 표시됩니다. 가장 큰 변위의 영역은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3. 플라스틱 변형, von Mises 응력, 온도 및 정상 온도에 대한 결과를 검토합니다. 온도와 정상 온도의 결과가 어떻게 다른지 확인하십시오.
  4. 인쇄 시뮬레이션 중에 온도가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하려면 결과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하십시오.
  5.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모델 및 지지부 내보내기

  1. 내보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내보낸 파일을 저장할 파일 경로로 이동합니다.
  3. 파트지지부 확인란 모두가 활성화된 것을 확인하고 원하는 대로 파일 이름을 지정합니다.
  4.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파트 및 지지부 파일은 별도로 생성되며 파일 경로 위치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