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습서: 점 용접을 사용해서 파트 연결하기

점 용접을 작성하고 사용해서 복수의 면 파트를 연결합니다.

다음 사항에 대해 학습합니다.
  • 점 용접을 사용해서 복수의 면 파트 연결하기
  • 사전 정의된 점과 기타 위치에 점 용접 생성하기
  • 용접 직경 정의하기
  • 검색 거리 변경하기
  • 해석 실행

    점 용접은 표면 파트를 결합하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점 용접은 사전 정의된 점에서 생성되거나 위치를 클릭해서 생성될 수 있습니다. 점 용접을 생성할 때, 용접 직경을 정의하고 연결될 파트를 정의해야 합니다. 검색 거리 이내에 있는 표면 파트는 점 용접에 자동으로 포함되며, 개별 파트를 수동으로 추가 또는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본 튜토리얼은 3개의 표면 파트와 3개의 점이 있는 단순한 어셈블리를 사용합니다. 원하는 점 용접 위치는 CAD 시스템을 사용해서 정의된 다음 Inspire로 가져올 수 있지만, Inspire 자체에서도 정의될 수 있습니다. 모델은 사전 정의된 하중을 포함하며 거의 실행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단지 필요한 사항은 해석을 실행하기 전에 하나의 위치에서 2개의 파트를 점 용접과 연결하고 두 번째 위치에서 3개의 파트를 점 용접과 연결하는 것입니다.

모델을 열고 단위 체계 선택

  1. F7 키를 눌러 데모 브라우저를 엽니다.
  2. spotweld.stmod 파일을 두 번 클릭해서 모델링 창에서 파일을 로드합니다.
  3. 단위 체계 선택기의 표시 단위가 MPA(mm t N s)로 설정된 것을 확인하십시오.

사전 정의된 점에서 점 용접 만들기

모델과 함께 가져온 사전 정의된 점에서 점 용접을 생성합니다.

  1. 스트럭쳐 리본에서 점 용접 도구를 선택합니다.
  2. 가이드 바에서 아이콘을 클릭하고 검색 거리1 mm로 변경합니다.
  3. 모델에서 3개의 점을 박스 선택합니다. 생성된 점 용접이 없는 것에 유의하십시오. 이것은 주변 파트가 1 mm 검색 거리 이내에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4. 검색 거리5 mm로 변경하고 점을 박스 선택합니다. 이 경우, 2개의 표면 파트 사이에 점 용접이 생성됩니다.
  5. Ctrl+Z를 눌러서 실행을 취소합니다.
  6. 검색 거리15 mm로 변경하고 점을 박스 선택합니다. 이 경우, 3개의 표면 파트 사이에 점 용접이 생성됩니다.

표면 파트에 점 용접 만들기

표면 파트에서 위치를 클릭해서 점 용접을 만듭니다. 용접은 표면에 수직으로 투영되며, 검색 거리 이내의 인근 파트는 용접에 포함됩니다.

  1. 검색 거리5 mm로 변경합니다.
  2. 아래에 표시된 3개의 위치를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해서 점 용접을 생성합니다.
  3. F2 키를 눌러 모델 브라우저를 엽니다. 모든 점 용접이 점 용접 그룹 내에 배치된 것을 확인하십시오.
  4. 그룹에서 용접을 개별적으로 선택하거나, Ctrl 키를 눌러서 여러 개의 용접을 동시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용접 직경6mm로 변경합니다. 이렇게 하면 선택한 모든 용접의 직경이 업데이트됩니다.
  6.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스케치 점을 용접 위치로 만들기

스케치 점을 작성해서 점 용접이 배치된 위치를 더욱 정밀하게 제어하십시오.

  1. 지오메트리 리본의 점/선 아이콘에서 도구를 선택합니다.
  2. 하단 파트(상단 파트에 수평인 것)의 면을 스케치 면으로 선택합니다.
  3. 클릭해서 3개의 스케치 점을 그림과 같이 배치합니다.
  4. 스케치칭 툴바에서 스케치 전송을 선택해서 3개의 점을 새 파트로 이동합니다. 이렇게 하면 용접 위치를 지오메트리와는 별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5.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해서 편집 모드를 종료합니다.
  6. 모델 브라우저에서 파트 이름을 Weld Location Points 2로 변경합니다.

새 위치에서 점 용접 만들기

모델 브라우저에서, 점만 포함하는 파트를 선택하여 해당 점에서 점 용접을 간편하게 작성합니다.

  1. 스트럭쳐 리본에서 점 용접 도구를 선택합니다.
  2. 가이드 바에서 아이콘을 클릭하고 검색 거리10 mm로 변경합니다.
  3. 모델 브라우저에서 Weld Locations Points 2 파트를 선택합니다. 점 용접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4.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5. A를 두 번 눌러서 숨긴 다음, 모델에서 모든 것을 표시합니다.

해석 실행

  1. 스트럭쳐 리본의 해석 아이콘에서 해석 실행 을 클릭합니다.
  2. 아래 표시된 설정을 사용해서 해석을 다시 실행합니다. 요소 크기를 5 mm로 설정하고, 속도/정확도를 더 빠르게로 변경한 다음, 컨택을 슬라이딩만으로 설정합니다.
  3. 실행을 클릭합니다.
  4. 실행이 완료되면, 실행 상태 창에서 실행을 선택하고 지금 보기를 클릭하여 결과를 봅니다.
  5. 해석 결과 탐색기에서 결과 유형Von Mises 응력을 선택합니다.
  6. 범례의 최소 값을 90 MPa로 설정합니다. 예상대로 응력이 점 용접 주변으로 집중되는 것을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