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습서: 이동 및 맞추기

파트를 평행이동 및 회전하고, 점 및 기타 객체에 스냅하고, 모델을 구성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다음 사항에 대해 학습합니다.
  • 모델 열기 및 가져오기
  • 파트 이동하기
  • 점에 맞추기
  • 복사 및 붙여넣기
  • 평행이동 및 회전하기
  • 모델 최적화하기


파트 가져오기

  1. F7 키를 눌러 데모 브라우저를 엽니다.
  2. 스트럭쳐 폴더에서, bracket.x_t 파일을 두 번 클릭하여 모델링 창에서 파일을 로드합니다.
  3. 브래킷이 아래 그림과 같이 되도록 뷰를 조정합니다. (마우스 중앙 버튼을 사용해서 객체를 회전하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사용해서 팬하고, 스크롤 휠을 사용해서 확대/축소합니다.)
  4. 데모 브라우저에서 base.x_tpin.x_t 파일을 클릭해서 모델링 창에 드래그하여 엽니다.

점으로 맞춰서 브래킷 정렬하기

  1. 모델링 창에서 브래킷을 클릭해서 선택합니다.
  2. M을 눌러서 이동 도구를 열거나, 리본에서 이동 도구를 클릭합니다.
  3. 선택된 파트 위로 마우스로 이동합니다. 커서를 원의 엔드포인트, 중점, 중간 점, 그리고 사분점 근처로 이동하면 스냅 포인트가 표시됩니다. 스냅 포인트는 파트의 위치를 정확하게 다시 조정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4. 브래캣의 전면 하단 위로 마우스를 움직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엔드 스냅 포인트가 나타납니다.
  5. 엔드 스냅 포인트를 끌어서 브래킷을 베이스 파트 위로 옮깁니다. 커서가 전면 모서리로 다가갈 때 베이스 모서리에 다른 엔드 스냅이 나타납니다. 스냅 힌트 위에서 마우스를 놓아서 브래킷이 모서리 점에 정확하게 위치하도록 만듭니다.
  6.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핀 정렬

  1. 리본에서 파일 탭을 클릭합니다.
  2. 환경설정 버튼을 클릭해서 환경설정 창을 엽니다.
  3. 범주에서 모델링 영역을 선택합니다.
  4. 마우스 드래그의 경우 이동을 선택합니다. 이 옵션은 객체를 평행이동하거나 복수 객체에 대한 박스 선택을 수행하기 위해 클릭해서 끌기 동작을 활성화할 것인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5. 확인을 클릭해서 환경설정 창을 닫습니다.
  6. 모델링 창에서 핀을 선택합니다.
  7. 핀의 중점을 클릭하고 끌어서 브래킷의 상단 구멍 중심에 정렬합니다.

브래킷 복사, 평행이동 및 회전

  1. 브래킷을 선택합니다.
  2. Ctrl+C 키를 누른 다음 Ctrl+V 키를 눌러서 브래킷을 복사하고 붙여 넣습니다. 이렇게 복사된 파트는 원래 파트 위에 잔상으로 나타나며 지동 도구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3. 이동 도구의 y-축을 마우스로 클릭하고 끌어서 원본 브래킷의 사본을 베이스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4. 이동 도구의 중앙을 두 번 클릭해서 편집 모드로 들어갑니다. 도구의 중앙을 클릭해서 브래킷의 하단 모서리로 끌어 놓습니다.
  5.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편집 모드를 종료합니다.
  6. 도구의 중앙을 클릭해서 브래킷을 따라 베이스 파트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로 끌어 놓습니다.
  7. 아래와 같이 도구의 Z 로테이터를 클릭해서 선택합니다.
  8. 마이크로 대화 상자에 180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파트가 180도 회전합니다.
  9.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해서 복사된 브래킷을 선택 해제합니다.
    주: 브래킷의 복사 및 회전은 미러 도구를 사용하여 보다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본 자습서의 이동 도구를 사용하여 편집 모드로 들어가고 도구 중앙의 위치를 다시 조정하는 방법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동 도구를 글로벌 축으로 정렬

  1. 데모 브라우저에서 move tool alignment.stmod 파일을 두 번 클릭하여 엽니다.
  2. 파트가 아래 그림과 같이 되도록 뷰를 조정합니다.
  3. 베이스 파트를 선택하고 M을 눌러서 이동 도구를 엽니다.
  4. 이동 도구의 중앙을 두 번 클릭하여 편집 모드로 들어가고, 베이스 파트의 전면 모서리로 끌어 놓습니다.
  5.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편집 모드를 종료합니다.
  6. 이동 도구의 중앙을 선택하고 마이크로 대화 상자에서 글로벌 축에 정렬 아이콘을 클릭하여 베이스 파트를 글로벌 축과 정렬합니다.
  7.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베이스를 브래킷에 정렬

  1. 모델을 회전하고 브래킷을 선택합니다.
  2. M을 눌러서 이동 도구를 엽니다.
  3. 이동 도구의 ​​중앙을 두 번 클릭하여 아래 그림의 위치로 끌어 놓습니다.
  4.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편집 모드를 종료합니다.
  5. 이동 도구에서 Y축 끝을 선택한 다음, 브래킷에 가장 가까운 베이스의 측면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브래킷이 면과 나란하게 정렬됩니다.
  6. 이동 도구에서 Z축 끝을 선택한 다음, 상단 베이스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브래킷이 회전하면서 베이스 파트의 상단 면과 정렬합니다.
  7. 이동 도구의 중앙을 두 번 클릭하여 아래 그림과 같이 브래킷의 하단 모서리로 끌어 놓습니다.
  8.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편집 모드를 종료합니다.
  9. 아래 그림과 같이 브래킷의 하단 모서리에 있는 스냅 점을 클릭하고 베이스의 상단 모서리에 있는 스냅 점으로 끌어 놓습니다.
  10.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핀을 브래킷에 정렬

  1. 모델을 회전하고 핀을 선택합니다.
  2. M을 눌러서 이동 도구를 엽니다.
  3. 이동 도구에서 Y축의 끝을 클릭합니다.
  4. 브래킷의 상단 구멍 내부면을 클릭하여 핀을 브래킷에 정렬합니다. 구멍의 중점이 아닌 내부 면을 선택해야 합니다.
  5.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6. 핀 끝에 있는 중앙 스냅 점을 클릭하여 브래킷의 구멍 중앙 스냅으로 끌어 놓습니다. 이제 핀과 브래킷이 정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