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도구

개발자 리본을 활성화하여 Python 디버거에 액세스합니다.

API 데모 스크립트에서 디버그를 클릭하여 개발자 리본을 로드하고 디버거에서 스크립트를 열거나 확장 관리자에서 개발자 도구 확장을 로드합니다.
  1. 파일 메뉴에서 확장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2. 개발자 도구 확장에서 로드를 토글하여 개발자 리본을 표시합니다.

Python 디버거

디버그 아이콘을 클릭하여 디버그 모드를 활성화합니다.

디버거에 액세스하려면 먼저 확장 관리자에서 개발자 도구 확장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1. 개발자 리본에서 디버그 도구를 선택합니다.

  2. 디버그 메뉴에서 디버깅 시작을 선택하거나 디버그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주: 편집기에서 Python 스크립트를 먼저 저장해야 합니다. 저장되지 않은 파일 이름에는 *가 추가됩니다.
    디버깅 모드가 활성화되면 디버그 메뉴에서 다른 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원하는 줄 옆의 왼쪽 여백을 클릭하여 중단점을 설정합니다.
  4. 파일 실행 을 클릭하여 디버깅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중단점에 도달하면 그 안에 화살표가 표시됩니다. 이것은 다음 실행 라인을 나타냅니다.
  5. 중단점에 도달하면 다음 옵션을 선택합니다.
    • 건너뛰기 를 클릭하여 현재 행을 실행하고 다음 행을 실행하기 위해 건너뜁니다. 여백의 노란색 화살표가 해당 지점으로 이동합니다.
    • 한 단계씩 코드 실행 을 클릭하여 현재 실행 행에서 사용자 작성 함수 호출을 입력합니다. 존재하지 않으면 건너뛰기처럼 작동합니다.
    • 반대로 나오기 를 클릭하여 현재 함수에서 나와서 함수가 호출된 지점으로 이동합니다.
    • 다음까지 단계 를 클릭하여 나머지 실행 경로에서 다음 중단점에 도달하거나 스크립트 끝에 도달할 때까지 실행을 재개합니다.
  6. 전체 응용 프로그램으로 돌아가려면 Inspire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모델 창

모델 창은 코드가 실행될 때 Inspire 그래픽 변경 사항을 표시합니다.

각 코드 줄에 도달하면 모델 창이 업데이트되고 대화형 프롬프트가 표시됩니다. 중단점을 설정하고 중간 단계의 효과를 확인합니다.
그림 1. 토크를 생성하기 위해 원통형 피처를 선택하라는 프롬프트

모델 창의 구성 요소는 반환 시 Inspire로 전달됩니다.

Inspire 아이콘을 클릭하고 전체 Inspire 모드로 돌아가면 Inspire 변경 사항이 유지됩니다.

명령 이력

명령 이력은 Python 명령의 이력을 표시합니다.

Python 창에서 실행된 모든 명령이 순서대로 표시되며 마지막 명령이 맨 위에 표시됩니다. 명령을 두 번 클릭하면 함수가 다시 호출됩니다.

Python 변수 브라우저

Python 변수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스크립트를 단계별로 실행하면서 변수 값을 모니터링합니다.

기본적으로 Python 변수 창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보기 메뉴를 사용하여 Python 변수 창을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사용 가능한 변수 이름이 나열되고 변수의 현재 값과 유형 및 범위가 표시됩니다. 새 값을 입력하여 기존 값을 덮어쓸 수 있습니다. 변경된 값은 다음에 사용됩니다.

호출 스택 창

호출 스택 창은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동안 추적된 경로를 표시합니다.

호출 스택 창은 디버깅 모드에서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호출 스택 창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디버그 > 을 사용하여 호출 스택 창을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메인 레벨에서 현재 실행 지점까지 이동된 모든 함수는 이동된 순서대로 표시되며 마지막으로 호출된 함수가 맨 위에 표시됩니다. <module> 항목은 최상위 레벨을 나타냅니다. 함수를 두 번 클릭하면 해당 함수에 대한 호출의 실행 지점으로 이동합니다.

조사식 창

조사식 창을 사용하여 스크립트를 단계별로 실행하면서 변수 값을 모니터링합니다.

조사식 창은 디버깅 모드에서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조사식 창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디버그 > 창 메뉴를 사용하여 조사식 창을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변수 이름은 첫 번째 열에 입력하거나 편집기에서 끌어 놓을 수 있습니다. 또는 편집기에서 변수 이름을 강조 표시하고 컨텍스트 메뉴 옵션 선택 항목을 조사식에 추가를 선택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변수의 현재 값(또는 값)이 두 번째 열에 표시됩니다. 새 값을 입력하여 기존 값을 덮어쓸 수 있습니다. 변경된 값은 다음에 사용됩니다.

중단점 창

중단점 창은 디버깅 세션의 모든 중단점을 표시합니다. 각 중단점은 호스트 파일 및 줄 번호와 함께 나열됩니다.

중단점 창은 디버깅 모드에서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중단점 창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디버그 > 창 메뉴를 사용하여 중단점 창을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개별 중단점은 옆에 있는 상자의 선택을 취소하면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창에서 중단점을 만들고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중단점을 클릭하면 편집기의 해당 위치에 커서가 위치합니다.

선택한 중단점 편집을 클릭하거나 편집기에서 중단점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이 창에서 선택한 중단점을 편집하고 적중 횟수 또는 조건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림 2. 중단점 창에서 선택한 중단점 편집
그림 3. 편집기에서 중단점 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