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

탐색은 DOE 또는 최적화 시뮬레이션입니다. 각 탐색에는 디자인 변수와 응답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최적화에는 목적과 선택적으로 구속조건도 포함되어야 합니다.

탐색 생성

DOE 또는 최적화 탐색을 생성합니다.

  1. 디자인 탐색기 리본에서 탐색 도구를 선택합니다.

    이제 디자인 탐색기 워크플로우의 탐색 단계에 들어갔으므로 탐색을 생성, 검토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탐색 탭에서 + 탐색 추가를 클릭한 다음, 탐색 유형을 선택합니다.
    옵션 설명
    DOE DOE는 출력 응답에 대한 영향을 조사하고 디자인 문제의 전체 동작을 이해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변수를 변경하는 일련의 테스트입니다. DOE를 실행하여 출력 응답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 최적화는 특정 목적을 염두에 두고 해당 디자인 변수에 대한 최상의 값을 결정하는 데 사용되는 수학적 절차입니다. 목적은 응답을 통해 모델에서 측정되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목적은 변위, 응력 또는 질량의 최소화와 같은 것일 수 있습니다.
  3. 기본적으로 탐색 이름은 DOE_[번호] 또는 Optimization_[번호]이며 C:/Users/[사용자 이름]/Documents/Altair/[버전]/Inspire에 저장됩니다.
    작업 실행 참고
    탐색 이름 바꾸기 탐색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탐색 이름 바꾸기를 선택합니다. 각 Inspire 세션에는 단일 탐색 이름과 학습 경로가 사용됩니다. 모든 탐색은 동일한 학습 경로에 저장됩니다. 첫 번째 탐색이 평가되면 <explorationname>.stmod 파일이 학습 경로에 저장됩니다.
    파일 경로 변경
    1. 디자인 탐색기 옵션 옆에 있는 을 클릭합니다.
    2. 학습 경로로 이동합니다.
    다른 탐색 활성화 탐색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활성화를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