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

모델링할 때 변수를 생성하고 매개변수에 할당합니다.

변수를 생성하여 스케치 및 지오메트리 도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매개변수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변수 간의 종속성을 지정함으로써 연속적으로 변경하여 그에 따라 모델을 업데이트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변수 값을 조정하여 디자인 컨셉을 신속하게 반복하고 비교할 수 있습니다.

변수 관리

변수 관리자를 사용하여 변수를 편집하고, 새 변수를 만들고, .csv 형식으로 변수를 가져오거나 내보낼 수 있습니다.

  1. 지오메트리 리본에서 변수 도구를 선택합니다.

    변수 관리자가 표시됩니다.

  2.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작업 실행 참고
    csv 파일에서 변수를 가져옵니다. 를 클릭합니다. 필요한 형식은 name,expression,type,comment입니다. 여기서 type은 0 = 길이, 4=각도, 1000=단위 없음, 2000=문자열입니다.
    경고: 변수를 가져오면, 기존의 모든 변수를 덮어씁니다.
    변수를 .csv 파일로 내보냅니다. 를 클릭합니다.  
    하나 이상의 변수 삭제
    1. 하나 이상의 변수를 선택합니다.
    2. 를 클릭합니다.
     
    새 변수 추가
    1. 이름 필드를 선택하거나 을 클릭하고 이름을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중요사항: 이름 필드는 비워 둘 수 없습니다. 변수의 이름은 수학 연산자, 숫자 값, 수학 상수, 예약된 Python 키워드 또는 단위 지정자가 될 수 없습니다. 이름에는 밑줄(_)이 포함될 수 있지만 공백이나 기타 특수 문자가 포함되어서는 안됩니다.
    2. 유형 열에서 변수 유형을 선택합니다.
      • 길이(기본값): 이것은 길이뿐만 아니라 높이, 너비 및 직경을 나타냅니다.
      • 각도
      • 문자열: 이 옵션은 현재 Inspire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 단위 없음: 래디얼 대칭 도구의 복사본 수와 같은 단위 없는 매개변수에 대해 이 옵션을 선택합니다.
    3. 값/표현식 열에, 숫자 값을 입력하거나 변수 간의 종속 관계를 지정합니다(예: OtherVariable*2). 기본 수학 연산자(+,-,/,*) 및 표준 Python 수학 함수가 허용됩니다.

      Inspire 결과 필드를 자동으로 채웁니다.

    4. 선택 사항: 설명 열에 관련 메모를 입력합니다.
    길이 변수의 단위를 지정하는 경우(예: 1.0cm), Inspire는 선택한 표시 단위로 결과를 표시합니다(예: 10 mm).

    제곱 단위(예: cm2)가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길이 변수에 다른 길이 변수를 곱하는 연산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길이 변수와 각도 변수는 동일한 표현식에서 참조될 수 없습니다.

    표현식에서 삼각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입력 값이 변수인 경우, 변수는 단위가 없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X = 1(단위 없음) 또는 H = 10*sin(X)입니다.

    변수의 표현식은 자신을 참조할 수 없습니다.

    순환 종속성(예: L1에 대한 식이 L2를 참조하고, L2에 대한 식이 L3을 참조하고, L3에 대한 식이 L1을 참조하는 경우)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길이 또는 각도가 아닌(질량, 힘 등) 단위는 현재 지원되지 않습니다.

    변수 편집 편집할 필드를 선택하고 새 정보를 입력합니다.
팁:
  • 단위는 컨텍스트에 따라 자동으로 지정됩니다. 새 길이 변수에 대해 단위를 지정하지 않으면 단위 선택기의 현재 설정에 따라 단위가 지정됩니다.
  • 변수 관리자에서는 그룹화된 표현식이 허용되지만 두 개의 단위 기반 값을 곱하는 것과 같은 특정 표현식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매개변수에 변수 적용

변수를 매개변수에 적용하거나 도구 마이크로 대화상자에서 즉시 새 변수를 생성합니다.

다양한 스케치 및 지오메트리 도구의 마이크로 대화상자를 통해 기존 변수를 적용하고 새 변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도구의 마이크로 대화상자에서 f(x)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그림 1. 변수 필드가 있는 마이크로 대화상자의 예
  2. 드롭다운 메뉴에서 변수 추가를 선택하여 텍스트 필드의 치수를 기반으로 새 변수를 생성하거나 기존 변수의 이름을 선택합니다.
  3. 적용을 클릭해서 변수를 컨스트럭션 피처에 적용합니다.
  4.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팁:
  • 마이크로 대화상자의 텍스트 필드에 새 이름과 표현식을 입력하여 변수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Variable1=50
  • 또한, 기존 변수를 기반으로 새 변수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Variable2=Variable1*0.5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