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애니메이션 및 녹화

모델링 창의 아래쪽에 나타나는 애니메이션 툴바를 사용하여 결과를 애니메이션하고 기록합니다.

결과를 애니메이션으로 나타내기

이전에 스트럭쳐 해석을 실행한 경우, 애니메이션 툴바의 재생 버튼을 사용해서 결과를 애니메이션하십시오.

  1. 이미 활성화되어 있지 않은 경우, 스트럭쳐 리본의 해석 아이콘에서 해석 결과 표시 도구를 선택합니다.

  2. 애니메이션 툴바에서 버튼을 클릭해서 모션 해석을 검토합니다. 버튼을 클릭해서 애니메이션을 일시정지합니다.

  3. 옵션: 아이콘을 클릭해서 애니메이션 설정을 변경합니다.

  4.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팁:
  • 해석이 진행되는 동안 애니메이션 툴바에서 슬라이더를 끌어 놓아서 특정 점을 표시합니다.
  • 애니메이션 도구 모음에서 새로운 패쓰너 목록 아이콘을 사용하여 패쓰너에서 반동력을 추출합니다.

결과 기록

애니메이션 툴바에서 버튼을 클릭해서 .mp4 형식의 비디오로 캡쳐할 수 있습니다.

필수 구성 요소: 스트럭쳐 해석을 실행합니다.
  1. 이미 활성화되어 있지 않은 경우, 스트럭쳐 리본의 해석 아이콘에서 해석 결과 표시 도구를 선택합니다.

  2. 아직 실행하지 않은 경우, 결과를 재생해서 녹화하려는 내용을 확인하십시오.
  3. 옵션: 원하는 경우에 아이콘을 클릭해서 애니메이션 설정을 변경합니다.
  4. 애니메이션 툴바에서 버튼을 클릭하여 모션 결과의 녹화를 시작합니다. 아이콘이 빨간색으로 변경되면서 녹화 중임을 나타냅니다. 아이콘을 다시 클릭해서 녹화를 중지합니다.

  5. 녹화가 완료되면 비디오는 C:\Users\username\Documents\Altair\captures 디렉토리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타임 스탬프에서 구성된 이름이 자동으로 부여됩니다(예를 들어, recording2018.8.8_15.47.39.mp4).
  6.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팁:
  • 기본 동작은 연속 녹화이지만 재생 옵션이 루프가 아닌 한 번으로 설정된 경우 녹화가 자동으로 중지됩니다.
  • 워크플로우 도움말을 숨기려면, 파일 > 환경설정을 선택하고, 작업공간 카테고리에서 워크플로우 도움알 표시 확인란의 선택을 해제하십시오.
  • 마우스 커서가 녹화되지 않도록 하려면, 애니메이션 툴바에서 버튼을 클릭하고 Tab 키를 눌러서 포커스를 버튼으로 이동하십시오. 그 다음에, 스페이스바를 눌러 녹화를 시작하거나 중지하십시오.
  • 비디오 레코더는 모델링 창 영역의 모든 것을 캡처합니다. 녹화가 진행되는 동안 해당 창을 가리거나 최소화하지 마십시오.

애니메이션 툴바

애니메이션 툴바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재생, 녹화 및 구성합니다.



그림 1. 애니메이션 툴바
애니메이션 설정
클릭해서 애니메이션 설정을 엽니다.
재생 및 녹화/녹화 중지
버튼을 클릭하여 결과의 녹화를 시작합니다. 아이콘이 빨간색으로 변경되면서 녹화 중임을 나타냅니다. 아이콘을 다시 클릭해서 녹화를 중지합니다.
애니메이션 시작/애니메이션 일시정지
버튼을 클릭해서 애니메이션을 시작하거나 일시정지합니다. 화살표 버튼을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에서 처음 또는 마지막 프레임으로 이동합니다.
처음/이전/다음/마지막 단계로 이동
이 버튼을 사용하면 애니메이션을 프레임 단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전 또는 다음 버튼을 누르고 있는 경우에는 자동으로 반복됩니다. 프레임을 건너뛰려면 애니메이션 설정에서 증가 단위 기능을 사용하십시오. 이 기능을 일시적으로 무시하려면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있으십시오.
슬라이더
툴바에서 슬라이더를 끌어 놓아서 해석이 진행되는 동안 특정 점을 표시합니다. 화살표 키를 사용해서 애니메이션을 프레임 단위로 이동합니다.
현재 단계
현재 시간 또는 프레임을 표시합니다. 또한, 값을 입력해서 가장 가까운 시간/프레임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연결 결과(스트럭쳐에만 해당)
패쓰너에서 반동력을 추출하려면 클릭하십시오. 이 옵션은 스트럭쳐 해석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프레임을 새 디자인 위치로 설정(모션 해석에만 해당)
클릭해서 메커니즘의 현재 위치를 다음 실행을 위한 모델 시작 점으로 사용합니다. 이 옵션은 모션 해석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롯 관리자(모션 해석에만 해당)
플롯 관리자를 열어서 모션 결과 데이터를 찾아서 플롯하고, 크로스 플롯(데이터 대 데이터)을 만들고, 페이지를 다른 레이아웃으로 정의하고, 정의한 플롯을 재사용할 템플릿으로 저장합니다. 이 옵션은 모션 해석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형 모드 테이블 표시(모션 선형 해석에만 해당)
선형 모드 테이블을 열어서 고유 진동수와 감쇠비가 있는 복소수 형식의 선형 해석 결과를 봅니다. 이 옵션은 선형 모션 해석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 애니메이션 툴바에 있는 자동 반복 기능의 이전 및 다음 버튼을 사용하면 버튼을 누른 상태로 애니메이션을 프레임 단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니메이션 설정에 뒤로 재생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설정

애니메이션 툴바에서 애니메이션 설정을 수정합니다.



그림 2. 애니메이션 설정
재생
애니메이션을 연속 루프, 1회 또는 바운스(전진 및 후진 사이)로 재생할 것인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뒤로 재생에 대한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표시
슬라이더의 단위를 시간 또는 프레임으로 설정합니다.
증가 단위
카운터의 값을 증가시키면 재생하는 동안 프레임을 건너뜁니다. 재설정 버튼을 사용하면 기본값 1을 복원합니다.
속도
슬라이더를 끌어서 애니메이션 속도를 변경합니다.
범위
[범위] 확인란을 선택하여 애니메이션의 시작 및 끝 프레임을 정의합니다. 이를 통해 재생 범위를 애니메이션의 일부로 제한할 수 있으므로 모션을 더욱 간편하게 세부적으로 연구할 수 있습니다.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Start(시작) 또는 End(종료) 아이콘을 클릭해서 각각 Range Start(범위 시작) 및 Range End(범위 끝)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주: 모션 모델의 경우,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두 번 클릭해서 플롯을 선택한 범위에 맞출 수 있습니다. 또한, 추적 도구의 경로는 지정된 범위를 준수하도록 잘립니다.
스케일 인자
애니메이션의 스케일을 변경하려면 사용자 정의 값을 입력하십시오. 일반적으로 변위의 스케일은 너무 작아서 선명하게 볼 수 없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자동 스케일이 활성화됩니다.
녹화 설정
기본값인 자동 설정을 사용하면 초당 30 프레임의 녹화 시간이 예상됩니다. 비디오가 원하는 속도보다 빨리 재생되는 경우 사용자 정의 기간을 선택해서 비디오 길이를 변경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지정된 녹화 시간을 얻을 수 있도록 프레임 속도를 조정합니다. 사용자 정의 기간의 최소 값은 1초이며 최대 값은 30초입니다.

애니메이션 단축키

작업 실행
재생 및 일시정지 [재생]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스페이스바를 누릅니다.
슬라이더 증가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을 프레임별로 이동하거나, 커서를 슬라이더 위에 놓고 스크롤 휠을 사용하십시오.

도구 종료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