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도구

이동 도구는 파트 및 기타 객체를 수평이동, 횐전 및 정렬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 도구는 홈 그룹에서 액세스하거나 키보드의 M 또는 T 키를 눌러서 액세스 가능합니다.

흰색 면이나 화살표 조작기를 드래그해서 선택된 객체를 이동하거나, 마이크로 대화 상자에 값을 입력해서 정확한 거리로 이동합니다. 또한, 면이나 화살표를 선택해서 평행이동 또는 회전을 선택된 면이나 방향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도구 센터를 선택해서 3D에서 평행이동합니다.



그림 1. 면 내에서 1D 평행이동


그림 2. 면 내에서 2D 평행이동


그림 3. 면 내에서 2D 회전


그림 4. 3D 평행이동

이동 도구를 사용해서 특정 유형의 엔티티(예를 들어, 파트, 질점 및 힘)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적용되어 있는 객체에 따라 엔터티의 위치와 방향이 결정되기 때문에 스케치 엔터티와 같은 다른 엔터티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 파트가 평행이동 또는 회전되는 경우, 파트에 적용된 모든 엔티티는 파트와 함께 이동합니다.

마이크로 대화 상자 옵션

이동 도구의 마이크로 대화 상자 옵션은 선택한 그래픽 조작기에 따라 변경됩니다.

옵션 설명
이동 도구를 글로벌 축에 정렬합니다.
이동 도구를 선택한 객체의 로컬 축에 정렬합니다(이동 도구가 객체와 정렬되지 않은 상태로 재배치된 후, 재배치 모드에서만 사용 가능).


아이콘을 클릭하여 선택한 피처를 스냅 기준점에 연결합니다. 스냅 참조를 끊으려면 다시 클릭합니다.


최종 이동되기 전 객체의 최근 위치를 표시합니다.


최근 이동 이전의 위치로 객체를 복원합니다.
X, Y, Z 도구의 축을 따라 해당 필드에 객체를 변환할 거리를 입력합니다.

키보드 단축키 및 마우스 제어기

작업 실행
이동 도구를 활성화합니다. M 또는 T
선택 사항에서 추가 또는 제거합니다. Ctrl
이동 도구의 위치를 변경합니다. Shift+드래그 또는 두 번 클릭
재배치 모드 종료 Shift 버튼 놓기 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스냅핑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합니다. Alt
도구 종료 Esc

비디오: 참조 스냅 유지

이 비디오는 스냅 참조 유지 옵션이 비활성화된 상태와 활성화된 상태를 가진 이동 객체의 차이점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