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설정: Inspire

정보를 계산하고 표시하는 방법과 관련된 마우스 제어기 및 옵션에 대한 환경설정을 정의하십시오.

모델링 영역

환경설정 설명
투영 보기 2D 평면에 3D 객체를 표시하는 방법 선택:
  • 투시 투영: 멀리 있는 객체를 더 작게 보여주고 가까운 객체를 더 크게 보여줌으로써 사실감을 높여줍니다.
  • 직각 투영: 직각 투영은 정확한 측정값과 비례를 사용해서 스케일도를 만들 때 유용합니다.
정면도 보기 정면도로 사용할 평면을 선택합니다. 기본값은 -YZ입니다.
턴테이블 회전축 턴테이블 회전을 위한 중심 축으로 사용할 축을 선택합니다. 기본값은 Z입니다.
마우스 드래그 객체 또는 박스 선택 객체를 이동하기 위해 마우스를 클릭해서 끄는 동작을 사용할 것인지 여부를 제어합니다.
파트에 대한 툴팁 표시 모델링 창에서 파트 위로 이동할 때 툴팁을 표시합니다.

지오메트리

환경설정 설명
표면 두께: 표면을 작성할 때 사용되는 기본 두께를 정의합니다.
필렛 반경: 필렛을 작성할 때 사용되는 기본 반경을 정의합니다.
모따기 거리 각도: 모따기를 할 때 사용되는 기본 거리 및 각도를 정의합니다.

거리 거리: 모따기를 할 때 사용되는 기본 거리 1 및 거리 2 값을 정의합니다.

파트 교체 자동 위치: 파트 교체시 자동 위치가 활성화된 경우, Inspire는 CAD 파일 내에서 파트의 내부 변형을 읽어서 어셈블리 내에 파트를 배치합니다. 이 옵션을 끈 경우, 일반적으로 (0,0,0)과 같이 파트가 작성된 위치에서 파트를 읽습니다.
분할 기본 오프셋: 분할을 작성할 때 사용되는 기본 오프셋을 정의합니다.
파트 선택해서 새 어셈블리로 이동할 때 파트 방향을 유지합니다.
Autofind 선택해서 도구에 들어갈 때 자동으로 피처를 찾습니다.
STL

내보내기 형식: STL 파일의 내보내기 형식으로 ASCII 또는 이진을 선택합니다.

세부 품질 내보내기: 기존 삼각형을 분할해서 더 많은 삼각형을 생성하여 레벨을 높이며, 원래 형상은 유지합니다.

OBJ

형식 가져오기: OBJ 파일을 가져올 때 PolyNURBS 또는 메쉬로 변환할 것인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CAD 파일에서 가져오기 가장 빠른 가져오기:
  • 끄기 (기본값): CAD를 가져올 때 확인 및 수정(각 파트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에만 수정)를 사용합니다.
  • 진단 없음: 가장 빠른 CAD 가져오기 옵션입니다.
  • 진단 포함: 가져온 모델에 대한 진단 테스트를 실행하는 기능을 켜서 파트 문제를 검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져올 때 CAD 정리를 참조하십시오.

숨겨진 파트 가져오기: Catia V5와 같은 일부 CAD 형식에 있는 숨겨진 파트를 가져 오려면 를 선택하십시오. 숨겨진 파트를 가져오면 가져오기 속도가 느려집니다.

수정: CAD 모델을 가져올 때 응용 프로그램이 문제를 수정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주: 가장 빠른 가져오기 옵션(진단 없음 및 진단 포함)이 켜져 있는 경우 복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확인 및 수정: 각 파트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에만 수정합니다.
  • 항상 수정: 확인하지 않고 모든 파트를 수정합니다.
  • 수정 없음: 어떤 파트도 수정하지 않습니다.

원통면 분할: 가져올 때 CAD 실린더를 트림하려면 이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CAD 형식으로 저장: 비활성화된 파트 무시: 모델을 Parasolid, IGES, STEP, ACIS (.sat, .sab), STL, VRML 또는 Evolve (.pn) 파일로 저장할 때, 이 부분을 사용해서 비활성화된 파트를 포함시킬 것인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이 설정은 Inspire .imod 파일로 저장하는 시점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현재 위치에 파트 저장: 어셈블리에 상대적인 변형을 유지하지 않고 파트를 현재 위치에 저장하려면 확인란을 선택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데이터를 CAD 시스템으로 가져올 때 모델 구조가 단순해집니다.

Parasolid 내보내기 버전: Inspire가 내보낼 Parasolid 버전을 선택하십시오. 기본적으로 파일은 현재 28.1로 내보내집니다.

SimSolid: 면 패싯 매개변수

SimSolid는 가벼운 패싯을 사용하여 파트면을 나타냅니다. 어셈블리, 파트 이름 및 계층 구조가 유지됩니다. 대부분의 형상에는 기본 패싯 설정으로 충분하지만 조정 가능합니다. 테셀레이션을 제어하기 위해 다음 패싯 매개 변수가 사용됩니다.

  • 해상도: 표준, 강화 및 미세 옵션은 면 패싯 매개 변수를 자동으로 계산합니다. 각 매개 변수를 수동으로 입력하려면 사용자 정의를 선택하십시오.
  • 코드 편차(mm): 실제 파트 표면과 테셀레이션된 표면 사이의 최대 거리입니다.
  • 각도 편차(도): 전체 CAD 모델에 비해 반경이 상대적으로 작은 곡선의 테셀레이션에 영향을 줍니다.
PDM(제품 데이터 관리) 확인란을 선택하여 시간(분)에 지정된 일정한 간격으로 업데이트된 파트 확인합니다.

복구

환경설정 설명
복구 파일 복구 파일 만들기: 이 옵션을 사용하면 전원이 꺼지는 경우와 같이 응용 프로그램이 예상치 못하게 닫히는 경우에 모델을 복구하려고 시도합니다.
복구 재생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단계적 복구: 복구 파일을 로드할 때 이 옵션을 활성화한 경우, 충돌 전에 있었던 일련의 동작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계적 절차가 진행되는 동안 언제든지 응용 프로그램을 정상적으로 재개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제어기

환경설정 설명
확대/축소 속도 마우스로 확대/축소할 때 속도를 변경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프리셋 이 옵션은 마우스 왼쪽 및 오른쪽 버튼에 지정된 팬, 보기 및 회전 제어기를 정의해서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것과 동일하도록 만듭니다.

Inspire용 사전 설정 마우스 제어기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사전 설정 값을 복원하려면 환경설정 창의 왼쪽 하단에 있는 기본값 사용을 클릭하십시오.

실행 옵션

환경설정 설명
중력 방향 최적화 또는 해석을 실행할 때, 구조물에 포함된 하중의 상당 부분이 구조물의 중량을 차지하는 경우, 중력을 포함시켜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중력은 Z 축 음의 방향으로 당기는 힘이지만, 풀다운 메뉴에서 방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실행 내역이 크기를 초과하는 경우 통지 실행 내역이 아래 필드에 지정된 통지 크기를 초과하는 경우에 Inspire가 통지를 보내도록 설정하려면 이 옵션을 활성화하십시오.
실행 내역 통지 크기(MB) 실행 내역에 대한 최대 크기를 지정합니다. 실행 내역이 크기를 초과하는 경우에 통지가 활성화된 경우 실행 내역이 이 크기를 초과하는 경우에 통지를 받게 됩니다.
CPU 코어 수 최적화 또는 해석 실행이 진행되는 동안 사용되는 CPU 개수입니다. 대형 모델의 경우, 최소한 2개의 코어를 사용해서 계산하면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OptiStruct solver 방법 옵션은 자동, 표준 및 DDM입니다.
  • 표준: 솔버의 표준 버전을 사용합니다.
  • DDM: 대형 모델에 보다 효율적인 다른 버전의 솔버를 사용합니다.
  • 자동: Inspire가 사용 방법을 결정하도록 합니다.
해석 솔버 SimSolid 또는 OptiStruct를 해석용 솔버로 사용할 것인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솔버에 대한 메모리 할당(MB) 솔버에 할당된 최대 메모리 크기를 지정합니다.
모델 위치에서 실행 실행 이력 경로가 아니라 모델이 있는 디렉토리에 실행 이력을 저장하려면 이 옵션을 활성화하십시오.
실행 내역 경로 실행 내역이 저장될 기본 경로를 지정합니다.
Altair One 비활성화 Altair One에서 클라우드의 작업을 실행하려면 옵션을 비활성화합니다.
해석 범례 색상 풀다운 메뉴를 사용해서 각 해석 결과 유형에 대한 결과 색상 구성을 변경합니다.
SimSolid 사용자 정의 설정
  • Number of adaptive solutions(적응형 솔루션 수): 전체 어셈블리의 정확도를 향상시키려면 적응형 솔루션 패스 수를 능가시키십시오. 범위는 3~6입니다.
  • 새 피처에 적응: 로컬 피처에서 응력 그라디언트 영역에 대해 보다 공격적인 적응성을 갖는 특수 로직을 사용합니다. 구조적 선형 및 비선형 정적에만 적용됩니다. 모달 또는 열 해석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 Adapt to thin solids(박막 솔리드에 적응): 박막 곡면 솔리드 섹션에서 보다 정확한 표현을 위한 특수 기능을 제공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파트 단위로 로컬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재료

환경설정 설명
기본 재료 새로 작성된 파트에 지정된 기본 재료를 변경합니다.
Inspire 표준 재료 보기 Inspire 에는 파트 및 재료 표 또는 마우스 오른쪽 클릭 컨텍스트 메뉴에서 액세스할 수 있는 표준 재료 라이브러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 해제하면 표준 재료 라이브러리가 비활성화됩니다. (먼저 내 표준 재료에서 사용자 정의 재료 라이브러리를 지정해야 합니다.)
내 표준 재료 자신의 사용자 정의 재료 라이브러리를 지정합니다. 값 필드를 클릭한 다음 재료 파일로 이동하십시오.

시각화

환경설정 설명
공간 분할 엣지 편차 렌더링 작업을 위해 엣지와 지오메트리 사이에 허용된 최대 거리가 사용됩니다. 편차가 적으면 그래픽 품질이 좋아지지만, 시스템 성능이 떨어집니다.
공간 분할 표면 편차 렌더링 작업을 위해 표면과 지오메트리 사이에 허용된 최대 거리가 사용됩니다. 편차가 적으면 그래픽 품질이 좋아지지만, 시스템 성능이 떨어집니다.
페이딩 효과 활성화 파트를 숨길 때 파트가 천천히 사라 지도록 하려면 이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대형 어셈블리를 작업하는 경우에는 성능 향상을 위해 이 옵션의 선택을 취소하도록 권장합니다.

스케칭

환경설정 설명
격자에 맞춤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는 이 기능은 사용자가 곡선을 그리거나 파트를 평행이동할 때 객체를 격자에 맞출 수 있도록 합니다. 확인란의 선택을 해제하면 맞추기 기능이 꺼집니다.
표시된 격자에만 맞춤 맞추기를 표시된 격자로만 제한합니다.
스케치 평면을 뷰에 수직으로 만들기 파트를 스케치할 때, 스케치 면이 뷰에 대해 수직이 되도록 Inspire가 자동으로 회전하도록 하려면 이 옵션을 활성화하십시오. 스케치 면의 실제 뷰를 유지하려면, 이 옵션의 선택을 취소하십시오.
구속조건 자동 적용 스케치 구속조건은 스케치 곡선에 지정할 수 있는 특정 제한 사항 또는 조건입니다. 일부 스케치 엔티티는 사각형에 대해 수직 각도와 같이 스케치 구속조건이 자동으로 적용된 상태로 작성됩니다. 이 옵션을 비활성화하면 스케치할 때 구속조건이 자동으로 적용되는 것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자르기 도구를 사용한 후 구속조건 자동 적용 기본적으로, 스케치 구속조건은 자르기 도구를 사용한 후에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이 옵션을 비활성화하면 이 도구를 사용할 때 구속조건이 자동으로 적용되는 것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자동 접선 각도 정의 선과 호를 연결할 때, 선과 호가 거의 접선인 경우에 접선 구속조건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구속조건이 적용되는 상태에서 각도 기준으로 선과 호가 직선으로부터 얼마나 벗어날 수 있는지 정의할 때 이 옵션을 사용하십시오.
자동 수직 각도 정의 선을 서로 연결할 때, 선이 거의 수직인 경우에 수직 구속조건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구속조건이 적용되는 상태에서 각도 기준으로 선이 수직으로부터 얼마나 벗어날 수 있는지 정의할 때 이 옵션을 사용하십시오.
자동 수평 수직 각도 정의 라인 세그먼트를 스케치할 때, 라인 세그먼트가 격자와 거의 정렬된 경우에 수평 또는 수직 구속조건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구속조건이 적용되는 상태에서 각도 기준으로 라인 세그먼트가 격자로부터 얼마나 벗어날 수 있는지 정의할 때 이 옵션을 사용하십시오.
격자 간격 Inspire 는 격자 간격에서 5개의 점진적인 단계를 가집니다. 특정 격자에 대해 기본 간격을 변경하려면, 격자 간격 텍스트 상자에 값을 입력하십시오. 격자 간격의 미터식과 영국식 단위는 별도로 유지됩니다. (숫자 및 단위를 참조하십시오.) 기본값 사용을 클릭해서 기본 값으로 복원하십시오.

질량 계산

환경설정 설명
질량 계산 모델 브라우저에서 열 제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질량을 선택해서 질량을 확인합니다. 전체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CAD 파일을 가져올 때 질량 크기는 계산되지 않고 모델 브라우저에서 **로 표시됩니다. 계산 버튼을 클릭해서 질량을 표시합니다.

이동 도구

환경설정 설명
자유 이동: 도구 위치를 편집할 때 각도 표시 기본적으로 마이크로 대화 상자에는 이동 도구 원점의 X, Y, Z 좌표만 표시됩니다. 이 환경설정을 선택하면 도구 위치를 편집할 때 각도도 표시됩니다.

충돌 감지

환경설정 설명
충돌 확인 Inspire가 충돌 감지할 대상을 모든 파트로 할 것인지, 아무런 파트도 확인하지 않을 것인지, 또는 충돌 감지가 구체적으로 적용된 파트만 확인할 것인지 정의합니다.

단위

환경설정 설명
Model units 모션 해석을 위한 계산에 사용되는 단위 체계를 변경합니다. 모든 스트럭쳐 해석 및 최적화 실행에는 MKS 단위가 사용됩니다. 다른 단위를 사용해서 스트럭쳐 해석 또는 최적화를 실행하려면 기본 단위를 내보내고 수동으로 실행하십시오.
Display units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사용되는 단위 체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