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Data Management(PDM)

PTC Windchill™ or Siemens Teamcenter™로 파일을 열고, 가져오고, 저장합니다.

파일을 열거나 저장하기 전에 Inspire를 PDM 시스템과 통합하고 저장소를 추가해야 합니다.

Teamcenter 설정

Inspire를 Siemens Teamcenter™와 통합합니다.

일반적으로, Inspire를 Siemens Teamcenter™와 통합하기 위한 서버측 요구 사항은 없지만, 데이터를 업로드하려면 각 사용자의 컴퓨터 또는 워크스테이션에 FCC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른 작업에는 FCC 클라이언트가 필요 없습니다.

FCC 클라이언트는 Teamcenter 버전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클라이언트 시스템에는 적절한 버전의 FCC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현재 최대 12.4 버전의 Teamcenter가 지원됩니다.

먼저, 다음이 필요합니다.
  • 유효한 Teamcenter 사용자 이름 및 암호
  • Teamcenter 관리자가 제공할 수 있는 호스트 서버 및 파일 서버의 전체 URL입니다.

    예: Host =  http://adm10sa1dev2:8080/tc, 여기에서 "tc"는 Teamcenter 사이트 ID입니다(사용자의 사이트 ID가 다를 수 있음).

    예: 파일 서버 = http://adm10sa1dev2:45444

주: 클라이언트 또는 웹 화면에서 PDM을 액세스하기 위해 사용하는 동일한 호스트 정보를 사용하십시오(전체 http 주소).

Inspire를 Teamcenter와 통합하려면:

  1. Teamcenter 관리자로부터 FCC 클라이언트 전용 설치 파일을 구해서 설치합니다. (설치가 진행되는 동안 호스트 및 포트 값을 입력하라는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2. 다음 환경 변수를 추가하십시오.
    1. FMS_HOME = C:\Program Files (x86)\Siemens\FCC
    2. FMS_PATH = %FMS_HOME%; %FMS_HOME%\bin; %FMS_HOME%\lib
  3. PATH 환경 변수를 업데이트하십시오.
    1. PATH = %PATH%; %FMS_PATH%
그 다음에 저장소를 추가해야 합니다.

Windchill 설정

Inspire를 PTC Windchill™과 통합합니다.

Inspire를 PTC Windchill™과 통합하려면, 설치 과정에서 Webject를 Windchill에 설치해야 합니다. 현재 최대 11.1 버전의 Windchill이 지원됩니다.

먼저, 다음이 필요합니다.
  • 유효한 Windchill 사용자 이름 및 암호
  • Windchill 관리자가 제공할 수 있는 호스트 서버의 전체 URL

    예: Host =  http://trwindchill10.altair.com

주: 클라이언트 또는 웹 화면에서 PDM을 액세스하기 위해 사용하는 동일한 호스트 정보를 사용하십시오(전체 http 주소).

Inspire를 Windchill과 통합하려면:

  1. Windchill 서버에 Webject를 설치합니다.
    1. Inspire 설치 폴더의 다음 하위 폴더에 있는 Webject 파일을 복사합니다.

      \Inspire\$Version\windchill

    2. Webject 파일을 Windchill 설치 폴더의 다음 하위 폴더로 붙여넣습니다.

      \tasks\ext

  2. Windchill에 관리자로 로그인합니다.
  3. Windchill 홈 페이지에서 Navigator를 확장합니다.


  4. Browse > Site > Utilities로 이동합니다.


  5. System Administration > Task Delegate Administration을 선택합니다.


  6. 로그인합니다.


  7. Create Delegate로 이동합니다.
  8. 다음의 6개의 대리자를 작성합니다.


    대리자 저장소 유형 이름 소스 URL 유형 식별자 설명
    1 com.ptc.windchill HWCheckConnection /ext/HWCheckConnection.xml com.ptc.windchill.ws  
    2 com.ptc.windchill HWExpandBOM /ext/HWExpandBOM.xml com.ptc.windchill.ws  
    3 com.ptc.windchill HWGetBOMOccurrence /ext/HWGetBOMOccurrence.xml com.ptc.windchill.ws  
    4 com.ptc.windchill HWGetRelatedCadDoc /ext/HWGetRelatedCadDoc.xml com.ptc.windchill.ws  
    5 com.ptc.windchill HWGetWTPartCad /ext/HWGetWTPartCad.xml com.ptc.windchill.ws  
    6 com.ptc.windchill HWQuery /ext/HWQuery.xml com.ptc.windchill.ws  
그 다음에 저장소를 추가해야 합니다.

저장소 추가

PDM 시스템에서 파일을 관리하기 위한 저장소를 추가합니다.

먼저, 다음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 Inspire를 PDM 시스템과 통합합니다.
  • 네트워크 관리자가 제공할 수 있는 저장소 이름, 호스트 및 파일 서버를 받습니다.
  1. 파일 > PDM > 열기를 선택합니다.


  2. 저장소를 추가합니다.
    1. 저장소 추가 대화 상자가 자동으로 열리기 전에 저장소를 추가하지 않은 경우:


    2. 저장소를 추가하려면, 저장소 필드를 클릭하고 저장소 추가를 선택합니다.


  3. 유형에는 Teamcenter 또는 Windchill을 선택합니다.


  4. 이름, 호스트파일 서버를 입력합니다.
  5. 확인을 클릭합니다.

저장소 삭제

더 이상 필요 없는 저장소를 삭제합니다.

  1. 파일 > PDM > 열기를 선택합니다.


  2. 저장소 필드를 클릭합니다.
  3. 저장소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삭제를 클릭합니다.


PDM 시스템에서 파일 열기

PDM 시스템에서 모델을 열거나, PDM 시스템에서 저장된 모델을 가져와서 현재 모델과 병합합니다.

먼저, 다음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 Inspire를 PDM 시스템과 통합합니다.
  • 저장소를 추가합니다.
  • PDM 시스템에 로그인합니다.
  1. 다음 옵션 중에서 선택하십시오.
    옵션 설명
    모델 열기 파일 > PDM > 열기를 선택합니다.

    현재 파일은 메모리에서 지워집니다.

    저장된 모델을 가져와서 현재 모델과 병합합니다 파일 > PDM >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2. 저장소를 선택합니다.


  3. 로그인을 클릭하고 사용자의 자격증명을 입력해서 PDM 시스템에 로그인합니다. 자신의 자격증명에 대해 확실히 알 수 없는 경우,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4. 쿼리를 수행하여 열거나 가져올 파일을 찾습니다.
    • Teamcenter: 파일 이름 또는 ID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릅니다. 또한, 결과를 파일 유형으로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 전용을 선택하여 결과 목록에서 최신 버전의 파일만 표시합니다.


    • Windchill: 파트 또는 문서, 파일 이름 또는 ID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릅니다. 또한, 결과를 파일 유형으로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5. 검색 쿼리의 결과가 파일에 표시됩니다. 조합 노드의 +를 클릭해서 확장합니다. 속성은 PDM 시스템에서 정의되며 표시 전용입니다.


  6. 파일을 두 번 클릭해서 열거나,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또는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전체 조합을 여는 노드를 선택하거나, 파트를 여는 단일 파일을 선택합니다.
팁:
  • [PDM 시스템에서 열기]에서 업데이트 된 파트 확인을 선택하여 쿼리 결과를 자동으로 새로 고칩니다. 오래된 파트는 파일 목록에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환경설정 > 지오메트리 > PDM에서 [시간] 설정을 사용하여 업데이트 확인 빈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드롭 다운 목록에서 이전에 검색한 파트, 이름 또는 ID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Teamcenter에서, 파일의 개정판은 상위 노드 아래에 하위 노드로 표시됩니다. Windchill에서, 상위 노드는 컨테이너입니다. 실제 파일과 파일의 모든 개정판이 컨테이너 노드 아래에 나열됩니다.

PDM 시스템에 파일 저장

PDM 시스템에 파일을 저장합니다.

먼저, 다음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 Inspire를 PDM 시스템과 통합합니다.
  • 저장소를 추가합니다.
  • PDM 시스템에 로그인합니다.
저장하려는 파일이 Inspire에 있어야 합니다. 디스크에서 PDM 시스템으로 직접 저장할 수 없습니다.
  1. 파일 > PDM > 저장을 선택합니다.


  2. 저장소를 선택합니다.


  3. 이미 로그인되어 있지 않은 경우, 로그인을 클릭하고 사용자의 자격증명을 입력해서 PDM 시스템에 로그인합니다. 자신의 자격증명에 대해 확실히 알 수 없는 경우,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4. 쿼리를 수행하여 파일을 저장하려는 위치를 찾습니다.
    • Teamcenter: 파일 이름 또는 ID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릅니다. 또한, 결과를 파일 유형으로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 전용을 선택하여 결과 목록에서 최신 버전의 파일만 표시합니다.


    • Windchill: 파트 또는 문서, 파일 이름 또는 ID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릅니다. 또한, 결과를 파일 유형으로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5. 검색 쿼리의 결과가 파일에 표시됩니다. 조합 노드의 +를 클릭해서 확장합니다. 속성은 PDM 시스템에서 정의되며 표시 전용입니다.


  6.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 기존 파일 위에 덮어서 저장하려면, 파일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파일 이름이 PDM 시스템에 이미 존재하는 경우, PDM 시스템의 버전을 덮어 쓰게 됩니다.
    • 파일을 새 이름으로 저장하려면, 파일을 저장할 상위 노드를 선택합니다. 저장된 파일은 상위 노드 아래에 하위 노드로 나타납니다.
  7. 저장 옵션에서 파일에 대한 이름설명을 입력합니다. 파일 이름에는 기본적으로 Inspire의 파일 이름으로 표시됩니다.
  8. 파일 유형을 선택합니다. 데이터세트, 참조 및 도구 등은 파일 유형에 따라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Teamcenter 전용; Windchill은 데이터세트 옵션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PDM 시스템의 요구 사항에 따라 이 값을 변경해야 할 수 있습니다.
  9. 저장을 클릭합니다.
팁: Teamcenter로 업로드하는 경우, 업로드하려는 파일 유형은 [업로드] 대화 상자에서 선택한 데이터세트 유형, 도구 및 파일 참조 사항과 일치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지 않는 경우, Teamcenter에서 데이터세트가 작성되었지만 파일을 참조하지 않음을 의미하는 "명명된 참조 없음" 오류가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