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상 변수

형상 변수 도구를 사용하여 PolyNURBS 최적화 중에 PolyNURBS 케이지 점이 이동할 수 있는 방향을 정의합니다.

형상 변수 만들기

케이지 꼭지점을 선택해서 형상 변수를 생성합니다.

PolyNURBS 표면을 수정하려는 위치에 형상 변수를 적용합니다. 특히, 기존 케이지 점을 선택하면 최적화 중에 해당 점이 특정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각 형상 변수는 하나의 축을 따라 이동합니다. 케이지 점이 다른 방향으로 이동하도록 하려면 복수의 형상 변수를 만들어야 합니다.

  1. PolyNURBS 리본에서, 형상 변수 도구를 선택합니다.

  2. 옵션: H를 눌러 PolyNURBS를 숨깁니다. 이렇게 하면 케이지 점을 더욱 쉽게 볼 수 있습니다.
  3. 케이지 점 또는 면을 선택합니다.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복수의 케이지 점을 선택하거나 면을 두 번 클릭해서 평면의 모든 면을 선택합니다.
  4. 가이드 바에서 적용 을 클릭합니다.
    형상 변수는 방향을 나타내는 컬러 화살표와 함께 모델링 창에 표시됩니다. 모델링 창의 왼쪽 상단에 있는 범례에 형상 변수 이름이 표시됩니다.

  5. 마이크로 대화 상자에서 이동 도구를 선택하여 형상 변수가 이동할 수 있는 축을 변경합니다. 빈 공간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해서 편집 모드를 종료합니다.
  6. 절차를 반복하여 필요한 만큼 형상 변수를 만듭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확인 표시로 이동해서 종료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하십시오.
  7. PolyNURBS 파트를 최적화하려면, 최적화 아이콘의 최적화 실행 도구를 선택하고 최적화 유형으로 PolyNURBS 형상을 선택합니다.
팁:
  • 범례 또는 모델링 창에서 형상 변수를 선택해서 편집합니다.
  • 빨간색 케이지 점은 잠겨 있으며, 일반적으로 필렛 또는 부울 연산에 포함되기 때문에 형상 변수에 사용될 수 없습니다.
  • 형상 변수를 추가로 만들면 일반적으로 더욱 정밀한 결과가 생성되지만 최적화 실행에 더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PolyNURBS의 기본 형상을 유지하려면 형상 변수를 줄이십시오.